산업포털여기에

대신기계 (3).JPG


1997년에 설립된 대신기계는 납기와 품질을 생명으로 여기고 자동차용 오일 펌프 하우징 및 캐리어, 너클 등을 생산했다. 동사는 이러한 정밀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부품 가공의 영역을 탈피하여 2009년부터 가공시 흔들림 없이 고절삭을 실현하는 페이스 기어 분할 각도 방식의 NC 인덱스 테이블 가공 JIG를 일체형으로 주문 제작하여 공급해오고 있다.

 

2015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서 동사는 인덱스, 인덱스 콘트롤러 등 인덱스 관련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동사의 관계자는 “타사 인덱스 위치결정용 고정장치는 STOPPER(브라켓기어)의 결합돌기(고정치차)가 회전기어와 일부분 치차결합 또는 판클러치 방식임으로 공작물 가공시 회전기어의 미세한 떨림현상으로 고절삭이나 정말가공에는 부적합하다”며 “우리의 인덱스 테이블의 위치결정용 고정장치는 회전기어와 고정기어에 페이스 기어를 추가하여 두 기어를 높은 유압력으로 페이스 기어를 전면밀착 클러치하여 미세한 유격이나 진동을 상쇄시킨 구조로서 정밀가공 및 고절삭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대신기계 (1).JPG대신기계 (2).JPG

 

 

한편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은 2005년 창원컨벤션센터의 개관전시회로 처음 개최되었으며, 지난 10년 동안 경남을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 기계산업 발전에 주춧돌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13개국 182개 업체가 428개 부스규모로 참가하여, 950개 품목을 선보이고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우리나라 최대의 기계산업단지라는 지역 특성에 맞게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각종 센서 및 제어기기,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 및 공정해석프로그램, 각종 측정기기 등 혁신적인 공정관리 솔루션들을 중심으로 한 FA기기와 금속가공기계, 금형·공구, 유공압기기, 부품소재, 발전기자재 등 9개 분야가 전시되어 자동화산업의 국내외 최신기술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대신기계 www.dsindex.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인덱스 제조 외길을 걸어온 ‘대신기계’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