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우수업체 탐방 -  안셀코리아(주)

“한국 시장에서 ‘메이저 안전 보호구 공급 업체’ 되겠다” 
내화학성 및 KCs 인증 제품 확대, 공격적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산 나서  



글로벌 안전 보호 솔루션 제공업체 안셀(Ansell)의 한국지사인 안셀코리아(주). 지난 2012년 설립돼 3여 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갖고 있지만 산업안전 보호용 장갑, 내화학보호복, 절연장화 등 안셀의 다양한 제품은 이미 우리 산업현장 곳곳에서 사용되어지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하며 새로운 안전 보호 솔루션을 공급, 성장하려는 안셀코리아 문수현 이사를 만났다.  

건강·안전 보호 관련 
100여 년 된 세계 일류 기업 안셀
안셀은 건강 및 안전 보호와 관련된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일류의 기업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특히 산업용 개인 보호 장비 및 의료용 장갑 시장은 물론 성 건강 및 웰빙 분야에서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지역, EMEA(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아시아에 1만5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2개의 생산 기지를 두고 이곳에서 생산된 제품을 35개의 국가에 공급 판매하고 있다. 안셀코리아는 늘어나는 안셀 제품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한국 안전 시장의 첨병 역할을 위해 지난 2012년에 설립, 현재는 3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로 급성장했다. 서울에 세일즈 오피스를 두고 있으며 전북 장수군 징계면에 장갑 편직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 공장은 안셀의 협력 업체였던 마이다스를 인수한 것으로 한국시장 및 아시아 시장의 적극적 공략 전략에 따른 것이다. 

산업안전 보호용 장갑, 내화학 보호복, 
절연 장화 등 각종 산업현장에 공급
안셀코리아에는 인더스트리얼 사업부, 싱글 유즈 사업부, 메디컬 사업부가 있다. 그중 인더스트리얼 사업부에서는 ▲산업안전 보호용 장갑 ▲일회용 장갑 ▲내화학 보호복 ▲내화학 및 절연 장화 ▲특수 텐트 ▲특수 잠수복 등을 각종 산업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산업안전 보호용 장갑에는 일반작업용 장갑에 Hyflex, Edge, Midas, 내화학 장갑에 Alphatec, Chemipro, Solvex, Scorpio, Barrier, 특수 장갑에 ActivArmr, Versatouch, ProjeX 등의 브랜드가 있다. 



문수현 이사는 “안셀의 산업안전 보호용 장갑은 그 종류가 1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로 산업 전반의 사용 용도에 따라서 세분화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일회용 장갑에는 TouchNTuff, Microflex를 대표 브랜드로 한국 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 중 Microflex 브랜드는 Lab 부분 한국 시장 점유율 1위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내화학 보호복에는 Trellchem과 MICROGARD라는 브랜드로 이미 한국 시장에서 소개돼 판매가 되고 있으며, Microgard는 현재 3M을 총판으로 3M MICROGARD라는 이름으로 코브랜딩 돼 한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안셀코리아 문수현 이사는 “인더스트리얼 사업부는 매년 두 자리 숫자의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는 안셀 내에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는 지표라고 설명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안셀 내화학 장갑, 
KCs 인증 최다 제품 진행중 
특히 안셀의 내화학 장갑은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안셀 내화학 장갑 제품군에는 Alphatec을 대표 브랜드로 그 하부에 Alphatec, Solvex, Chemirpo, Chemtek, Barrier, Scorpio, Neoprene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문수현 이사는 “안셀은 한국 시장에서의 내화학 장갑 부분 최고 제품 공급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현재 KCs 인증 부분 최다 제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K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총 6가지로 Alphatec 58-530와 58-535, Chemipro 224, Neoprene 29-865, Solvex 37-176과 37-165가 있으며, 현재 Alphatec 58-270, Solvex 37-676 등 8가지 제품에 대해 KCs 인증을 진행 중에 있다.
문수현 이사는 안셀의 내화학 제품들은 니트럴, 글로로프렌, 라텍스, 특수필름 등으로 생산하고 있는데, 각종 산업의 사용처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은 물론 생산성 향상과 제품을 보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셀은 각종 화학물질에 따른 ‘내화학성 표’를 구축해 근로자가 사용하는 화학물질에 따른 최적의 내화학 장갑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안셀코리아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 화평법과 화관법에 적극 대응하고자 69개 위험 화학물질에 대한 내화학성 표를 주요 고객사에 배포, 이를 통해 고객들이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수현 이사는 “안셀은 수 십 년 동안 장갑 디자인에 수많은 혁신을 이뤄냈으며 그 혁신들은 산업 표준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특히 근로자의 요구에 대한 전 세계적인 통찰력을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에 담아내어 근로자의 편안함과 성능 그리고 보호성을 강화하고 있는데, 그 기술들의 집합체가 AQUADRI(수분 관리 기술), FORTIX(내마모성 기술), RIPEL(발액성 기술), ZONZ(편안한 착용감 기술), INTERCEPT(내절단성 기술) 그리고 ANSELL GRIP(안셀 그립 테크놀로지 기술)이다.

고용부로부터 안셀장갑 구입비용 
산안비 사용 가능 회신 받아 
“안셀은 한국 시장에서 이미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었으나 총판과 대리점 판매를 통한 것이어서 브랜드의 인지도가 낮았습니다. 이에 2013년 안셀코리아 인더스트리얼 사업부가 설립됐고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안셀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셀코리아의 최대 강점인 한국 시장 내에서의 내화학 제품 분야의 우위성을 기반으로 내화학성 제품 분야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내외 인증기준을 충족한 절단·배임 재해를 예방하는 안셀 장갑의 구입비용이 산업안전보건관리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회신을 받기도 했다. 
또한 한국 내 안셀 공식 대리점의 확대를 통해서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하고 있는데 이미 인더스트리얼 사업부 안셀 제품 취급 대리점은 총 10개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사  직접  방문 기술 영업 진행, 
종합 안전 솔루션 제공 
안셀코리아 인더스트리얼 사업부는 수요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안셀코리아 영업팀이 직접 고객사를 방문해 기술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셀의 강점인 다양한 내화학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과 새로 개발된 신제품 프로모션, 신규 국내법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 프로모션 등을 펴고 있다. 
“안셀코리아는 한국시장 중 화학, 자동차, 반도체, 건설, 철강, 제약 그리고 기계 제조 산업을 중점 전략 산업으로 선정해 공격적인 시장 공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영업 사원들은 전문 기술 영업을 기초로 중점 전략 산업의 최종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접촉해 종합 안전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KCs 인증 제품의 확대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지원 가능 제품의 확대를 통해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 보호구 시장은 글로벌 안전 보호구 회사 및 국내 제조사를 비롯해 중국 제품들까지 판매되고 있는 매우 치열한 시장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안셀코리아는 작년 대비 매출 성장률 250%를 기록하며 안셀 내부에서도 전례가 없는 성장을 했다. 또한 작년 대비 한국 내 판매한 제품 수는 20여 개에서 50여 개 제품으로 확대됐으며, 매출액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이와 관련해 문수현 이사는 “한국에서 각 산업체들 및 근로자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는 신호”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안셀코리아 인더스트리얼 사업부는 좀 더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수현 이사는 내년에는 한국 시장에 큰 파급을 일으킬 일회용 제품(KCs 인증 예정)을 출시할 계획으로, 적극적으로 수요자 요구에 대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셀의 사명은 ‘어느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든지 안전과 행복 그리고 마음의 평안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자’입니다. 이러한 사명이 한국 전반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한국 시장에서의 ‘메이저 안전 보호구 공급 업체’로 안셀코리아를 키워갈 것입니다.”

<대담= 월간안전정보 이선자 발행인>
<정리= 월간안전정보 양미란 기자>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5년 1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안셀코리아(주), 한국 시장에서 ‘메이저 안전 보호구 공급 업체’ 되겠다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