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대양펌프 박종성 대표


합리적인 유통구조와 한 발 앞선 안목으로 펌프업계 선도

30여 년간 산업 현장에 진공펌프, 냉·난방 소화전펌프, 급수펌프, 수중배수펌프 등을 공급해온 대양펌프는 합리적인 유통구조와 제품에 대한 한 발 앞선 안목으로 업계의 중심에 섰다.

1988년 설립 이래 대영파워펌프(주)의 시흥총판을 담당해 온 동사는 타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신속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대영파워펌프(주)의 시흥총판 및 서비스를 오랜 시간 담당해 온 기업”이라고 소개한 대양펌프 박종성 대표는 “이미 검증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자부심 속에서 이를 극대화해 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최근 동사는 그동안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직결진공펌프를 선보이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직결진공펌프’

사출성형은 플라스틱 원료를 가열하여 녹인 다음 노즐을 통해 형틀 속에 채운 다음 냉각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방법으로 생산 속도가 빠르고 복잡하고 정교한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사출성형은 정교한 제품을 생산해 내는 반면 사출성형에 있어서 기포발생은 제품을 불량품으로 만드는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러한 기포발생을 사전에 방지해 불량품을 최소화하는데 필요한 제품이 바로 ‘진공펌프’이다.

이 뿐만 아니라 진공펌프의 경우 건설 현장이나 디스플레이 제조 현장에서 진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장치로 적용되며, 산업이 고도화될수록 진공펌프의 수요처는 더욱 늘어가고 있다.

동사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직결진공펌프는 여러 개의 날개를 가진 회전익(Impeller)과 실린더(Cylinder)로 구성된 제품이다.

임펠러는 실린더와 편심되어 회전하고 이 때 실린더 안의 액체(Liquid)는 임펠러에 의해 회전력을 부여받아 회전하게 된다. 여기에서 오는 원심력으로 액체가 실린더 벽면에 밀착되어 원형의 고리(Liquid Ring)를 형성하게 된다.

따라서 임펠러와 액체 고리사이에는 임펠러의 편심차이에 의해 초생달 모양의 공간이 생기게 되고 임펠러의 회전에 의해 이 공간이 변화하며 흡, 배기구를 통해 흡입, 압축, 배기의 작용을 반복하여 흡기구의 진공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진공이 바로 사출성형 제품의 기포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진공펌프, 대양펌프에 문의하세요!

대양펌프를 통해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대영파워펌프(주)의 인라인 펌프(DLP)는 흡입구와 토출구가 정반대의 방향으로 한선 위에 있는 펌프로 수평 또는 수직한 배관에 직접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는 인버터를 모터와 일체형으로 부착할 수 있으며, 단독 판넬(인버터 내장)타입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진공펌프 중에서도 동사가 공급하는 DSV형 편흡입 벌루트 펌프는 ISO 2858규격 및 KSB 7501규격에 준하여 용량 및 치수가 표준화되어 있어 어떠한 사양에서도 최고의 효율을 내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토출 구경이 중앙 상부에 위치해 배관하중에 대한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펌프 가동 시 균형을 유지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한 박종성 대표는 “분해 조립 및 설치가 간편하고, 고효율 설계로 제작되었으며, 오랜 수명까지 갖추고 있어 점차 도입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제품의 경쟁력을 전했다.

특히 이 펌프는 아파트 및 빌딩의 냉수, 냉각수, 온수 순환용, 일반 양수용, 공업용수용, 토목공사용, 농업개관용, 배수용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장점이 있다.

 


‘고객과의 신뢰’ 통해 인정받는 대양펌프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대양펌프의 영업비결을 묻는 질문에 박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라는 말로 대답했다.

동사가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신뢰가 필수라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그는 “당사가 시흥총판을 담당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용자가 신뢰할 만한 품질과 높은 수준의 사후 서비스가 수반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객과 업계를 위한 꾸준하고 성실한 노력 없이 최고의 제품을 만들 수 없다”는 그는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 나가고 있다.

한편, “지금까지 우리가 이룬 성과는 더 높은 도약을 위한 기반”이라며 본격적으로 대양펌프의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는 박 대표는 “지금까지가 제품을 알리고 현장에서의 효율을 검증하는 시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검증된 제품을 통해 산업현장의 혁신을 제대로 이끌겠다”며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그동안 국내의 거래처들과 쌓아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대양펌프. 그들만의 경쟁력을 통해 지금의 성장을 일궈낸 것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에 대응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양펌프 http://대양펌프.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대양펌프, 합리적인 유통구조와 한 발 앞선 안목으로 펌프업계 선도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