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주)신진 박동희 대표이사



<편집자주>
초음파, 스프레이를 비롯해 부력 마찰 방식이라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력이 가미된 박스 세척기로 국내 산업계에 공헌해온 (주)신진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지속적인 미래 시장 공략으로 어느 덧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손 소독기, 휠체어 바퀴 소독기를 비롯해 애견 목욕기에 이르기까지 산업과 민간 수요를 넘나들며 전방위적으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만큼, 향후 동사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취재 정대상 기자(press2@engnews.co.kr)


기술력으로 승부해온 기업, (주)신진
산업용 특수 세척기를 전문으로 제작하며 국내 제조업계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주)신진’이 자사의 세척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범용 제품들을 내놓으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환경과 위생이 제조업계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음에 따라 이와 관련된 고민을 해결하고자 산업용 세척기에서부터 세척소독기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상용화하고 있다”는 (주)신진의 박동희 대표이사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함으로써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전자. 전기 및 반도체 분야의 세척에 사용되는 전자동 초음파 세척기


독자적인 부력 마찰 방식 박스 세척기 ‘호평!’
(주)신진의 세척 제품 라인업은 풍부하다. 초음파 세척기에서부터 스프레이 세척기, 박스 세척기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은 동사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주)신진을 돋보이게 한 제품은 단연 박스 세척기이다. 여러 산업현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박스를 세척할 수 있는 이 박스 세척기는 그간 기름때를 비롯해 각종 오염물질에 찌들었던 플라스틱 박스를 세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산업 현장과 부품의 청정도 유지에 일조하고 있다. 
“기존의 세척 방식으로는 세척할 수 없었던 귀퉁이나 모서리, 틈까지 구석구석 찌든 때를 세척해낸다”고 제품을 소개한 박 대표이사는, 뛰어난 세척 능력의 비결에 대해 자체적으로 개발된 ‘부력 마찰 방식’을 꼽았다. 

발명특허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주)신진의 ‘금자탑 박스 세정시스템’은 부력의 성질을 지닌 세척 매개체 ‘금자탑’과 박스 표면이 기계적 작용에 의해 강한 마찰을 일으킴으로써 박스의 내·외부 표면에 흡착된 찌든 오염물질을 완벽히 탈지해낸다. 이러한 방식은 기존의 세척방식인 초음파 또는 고압 스프레이 방식으로 대응하기 힘들었던 요철이 많은 박스 표면 혹은 모서리의 심한 오염 등을 뿌리까지 완벽히 제거할 수 있어 박스의 수명을 늘려주고, 생산·적재한 제품의 오염 역시 방지해준다. 

박 대표이사는 “테스트 결과, 초음파 및 스프레이 세척보다 정밀성이 뛰어났고, 뛰어난 가격경쟁력이 증명되어 투자비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며 “모든 산업 분야에서 형상이 복잡한 플라스틱 종류의 적재/납품용 박스를 취급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클린포스가 개발한 부력 마찰식 박스 세척기

新시장 공략의 키워드 ‘나노 마이크로 버블’
‘무에서 유를, 안되면 되게 하라!’를 기업의 이념으로 내건 만큼, (주)신진의 기업 기강은 잘 벼려진 검(劍)과 같다. 박동희 대표이사 자신을 비롯해 임직원 모두가 해병대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그의 설명에서 동사가 지닌 프로 의식을 엿볼 수 있다. 맡은 바 임무를 반드시 수행하는 해병대원의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이다. 

더불어 중소기업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산·학·연 협력은 동사가 안정적인 기술력을 갖출 수 있게 된 거름으로, 이렇게 갖춰진 동사의 든든한 경쟁력은 각종 세정제와 세척기를 출시하는 원동력이 됐다.

전자·전기 부품 세척에 이용되는 자동화가 가미된 초음파 세척기와 반도체 업체에서 수요가 확대된 스프레이 세척기 등은 (주)신진이 산업용 특수 세척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갖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최근에는 세척 기술의 신기법인 나노 마이크로 버블 기술로 그 범위를 확대해나가는 모습이다. 수분의 입자를 쪼개는 원리를 이용해 물의 산소포화량과 음이온 함량을 높이는 나노 마이크로 버블 기술은 이미 손 소독기나 목욕시설 등에서 효과를 검증받아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나노 마이크로 버블, 국내외서 러브콜 이어져
나노 마이크로 버블 기술은 (주)신진을 있게 한 산업용 특수 세척기와, 새로운 민간 수요를 겨냥한 휠체어 세척기 및 손세척 소독기에 이어 향후 10년을 준비하기 위한 동사의 새로운 동력이다. 

“글로벌 애견 장비 기업에서 애견 목욕기를 개발하기 위해 동사의 나노 마이크로 버블 기술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한 박 대표이사는 “애견의 경우 사람과 달리 모공이 없어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데, 마이크로 버블을 이용하면 이러한 각질을 제거해줌으로써 애견 목욕은 물론 피부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 애견 목욕기의 경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인해 세계 시장에서의 활약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 오존을 이용한 친환경 손 소독기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시대가 요구하는 제품 만들 것!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기술력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한 박 대표이사는 지금도 매출액의 5%가량을 꾸준히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한편, 기업 부설 연구소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제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으로까지 시장을 확장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 

특히 얼마 전 발발한 메르스 사태는 (주)신진의 손 소독기가 빛을 발하는 기회가 됐다. 경북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개발된 손 소독기는 오존을 이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질병에 대한 방역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현재 성장세가 기대되는 품목이다. 

“질병의 확산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한 세척 소독 및 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시장에 대한 제품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한 그는 “그간 축적된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손 소독기뿐만 아니라 ▲초음파를 이용한 안경/보석/틀니 및 각종 의료용 기구 세척기 ▲스탠드형 자동 손 소독기 ▲오존 살균수 생성장치 ▲휠체어 바퀴 세척기 ▲자동 매트리스 세척기 ▲초음파/미세분사/오존을 이용한 공간살균기 등을 개발, 언제든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신진만의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 공략할 것!”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