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물을 이용한 절단 혁명, (주)유진텍





최근 워터젯 기술은 거의 모든 소재영역을 절단 가능케 하여 아주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고 있다.


지난 2005년 설립된 (주)유진텍은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워터젯 절단 사업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건축자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워터젯은 여타의 커팅 방법으로 수행할 수 없는 소재들에 대한 가공이 가능하며, 워터젯 가공을 의뢰하는 기업들 역시 이러한 부분을 워터젯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



그동안 국내의 워터젯 절단 시장에서는 스텐, 알루미늄과 같은 금속, 비금속과 석재, 산업용 플라스틱, 고무 등에만 적용하는 일부 제한적이었으나 현재는 알루미늄 선박, 다양한 건축자재, 스포츠 용품, 편물, 플라스틱, 자동차 인테리어, 화강암 및 주방의 카운터 탑 등 또한 열변형이 없음과 초대형 소재의 절단가공이 가능함을 이용한 선박부품 및 덮개류, 오일 저장탱크, 선로, 제트엔진과 운송운반 설비에 조차도 워터젯을 활용한 폭넓은 절단 가공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주)유진텍 관계자는 “믿어주는 모든 고객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자는 경영 이념 아래, 지속적인 고객과의 신뢰 관계 구축과 끊임없는 기업 경쟁력 강화로 보다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산업 대표 전문전시회로서 ‘제16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5)’과 ‘제10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5)’, 그리고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5)’ 3개의 전시회가 통합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주)유진텍 www.dgwaterjet.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물을 이용한 절단 혁명, (주)유진텍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