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1.jpg

 

국내 건물용 펌프 시장의 강자 주식회사 두크(대표이사 정상용)에서 신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두크는 자체 개발한 소방용 다단터빈 펌프 38개 모델과 단상 수중오배수 펌프 12개 신모델을 지난 10월에 출시했다.


두크 정명호 이사의 설명에 따르면 2014년 말 상해 공장 준공으로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요구 수준을 완벽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신제품들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한다.
두크는 이미 상해 신 공장을 활용하여 올해 상반기에 부스터용 입형다단 펌프인 XRL시리즈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로써 두크는 상해 신 공장을 통해 건물용 펌프의 전체 시리즈를 자체 개발한 신제품으로 커버하게 되어 가격과 납기, 품질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게 되었다고 한다.

 

4.jpg

 

이번에 출시되는 소방용 다단터빈 펌프는 토출 케이싱 재질을 닥타일(GCD450)을 표준으로 적용 하여 사용압력 20kg/cm2에 사용 가능해 체절 240m까지 제품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한다. 또한 Shaft sleeve를 표준 장착 하고도 국내 Maker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며카트리지 Mechanical seal 장착을 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한다.특히, 두크 자체 성능시험 자료를 보면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임펠러의 주조기술을 향상시켜 가능하다고 한다.


이미 부스터 펌프와 인라인 펌프로 건물용 시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두크가이번에 소방용 다단터빈 펌프와 수중오배수 펌프까지 자체 개발한 신제품으로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 내년 건물용 펌프시장에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두크의 자신감이 현실화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2.jpg3.jpg

 

<출처 월간PUMP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두크펌프, 자체 개발한 소방용 ‘다단터빈 펌프’ 38개 모델과 단상 ‘수중오배수 펌프’ 12개 신 모델 출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