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산업용벨트 전문 생산업체 한남기업, SUS 벨트 시스템 연구에 박차




스틸벨트, 메쉬벨트, 망벨트, 네트, 테프론시트, 테프론코팅제품 등 다양한 산업용벨트를 생산하고 있는 한남기업이 지난 DAMEX 2015에서 동사의 기술력으로 제작된 다양한 산업용 벨트를 뽐냈다.


"최근 자동화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스틸벨트를 컨베이어 벨트에 적용함으로써 자동화분야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스틸벨트를 소개한 한남기업 관계자는 "특히 스틸벨트는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식품분야에서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녹이 슬지않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제품을 어필했다.



이와 더불어 동사의 메쉬벨트는 치수안정성이 높은 유리섬유를 이용하여 길이,폭등의 치수가 안정하고, 마찰계수가 낮아 벨트의 마모가 거의없어 긴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자외선에 강하여 UV건조기에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도 생산해 전자 및 봉제공정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동사의 Laminated Belt는 일명 Composite Belt라고도 하며 기존 벨트 접합부의 단점인 이중 두께로 인한 딱딱함과 접합부 자국이 전사되여 품질 저하를 개선하기 위해 엷은 두께의 PTFE Coated glass fabric을 이중 또는 삼중으로 열융착 시켜 만들어 마치 기존 벨트처럼 만들었으나 접합부 부위의유연성을 높임과 동시에 접합부 자국 전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안된 벨트로,  접합부가 유연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접합부의 두께가 얇아 접합부 자국이 처리 제품에 전사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접합부가 유연하여 사행이 방지 되고 주행 안정성이 우수하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산업 대표 전문전시회로서 ‘제16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5)’과 ‘제10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5)’, 그리고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5)’ 3개의 전시회가 통합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한남기업 www.h123.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산업용벨트 전문 생산업체 한남기업, SUS 벨트 시스템 연구에 박차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