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네오스(주), 스키머 펌프 및 이젝터 기술을 응용한 오일, 거품 스키머 개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네오스(주)(이하 네오스)가 세계 최초로 스키머 펌프와 이젝터 기술을 응용한 오일, 거품 스키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동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물과 기름처럼 비중이 다른 액체를 포집, 여과, 불리하는 스키머 및 유수 분리지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발길을 붙들었다.



자동차, 철강, 전자, 반도체 등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수 속의 폐유를 분리하는 Coolant Cleaning System(Belt Type)은 벨트 회전을 이용해서 절삭유 탱크 위의 오일을 포집 하여 오일과 절삭유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유리섬유 벨트로 내구성이 길고 고온에서도 (80℃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벨트교환이 쉽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유수분리 탱크에서 분리되는 절삭유는 탱크로 자동 유입되고, 폐유는 배출구를 통해 수거됨으로써 환경적인 부분까지 강점을 지녔다. 중소형 부품 가공 업체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소형 공작기계 절삭유 탱크의 기름을 포집, 분리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다.



동사의 또 다른 제품인 Mobile Type 오일스키머 및 유수분리기는 세계 최초로 이젝터를 이용한 오일/거품 스키머로서 이젝터와 스키머 펌프와 엑츄에이터,인버터, 리테이너등 많은 핵심 부품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지하 6m 탱크에 있는 오일을 포집 할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오일 스키머이다.


이 제품은 쿨란트를 사용하고 있는 부품 가공 업체, 집중식 탱크 보유 업체에서 주로 사용되며, 중대형 집중식 쿨란트 탱크, 지하 대형 탱크, 원자력 발전소 탱크에 있는 절삭유나 냉각수 표면에 있는 기름 수거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지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산업 대표 전문전시회로서 ‘제16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5)’과 ‘제10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5)’, 그리고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5)’ 3개의 전시회가 통합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네오스 www.neosfil.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네오스(주), 스키머 펌프 및 이젝터 기술을 응용한 오일, 거품 스키머 개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