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주)볼루코리아 김진상 대표이사


볼루코리아, BOLE 사출성형기로 주목받다

2014년 5월에 설립된 (주)볼루코리아(이하 볼루코리아)는 중국 청루그룹이 설립한 사출성형기 제조업체 닝보쌍마기계(주)(이하 쌍마)의 사출성형기를 국내에 공급하며 사출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쌍마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15년 이상의 긴 연구 끝에 사출성형기 전문회사로 명성을 쌓았으며, 2007년 세계적인 사출기 전문가로 명성이 있는 독일 엥겔 기술연구소장 출신인 MR. WOBBE 박사를 초방하여 독립된 연구소에서 100가지 모델(30 시리즈) 이상의 사출성형기를 개발하여 자체 공장에서 이를 생산하고 있다. 이의 생산품목은 초절전형 하이브릿드 사출기, 고속형, 전동형 및 특수 소재를 위한 특수 사출성형기 등을 포함해 60~6,000톤까지의 제품 군을 갖고 있는 쌍마는 중국 과학기술부로부터 ‘국가 High-tech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같은 외권식 터글 방식의 고품질 사출성형기를 국내에 공급하며 시장을 꾸준히 넓혀 온 볼루코리아는 2015년도 말 ▲경기 시흥영업소 ▲경기 화성영업소 ▲경기 포천영업소 ▲충청 천안영업소 오픈과 더불어 영업과 AS인원을 확충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볼루코리아 김진상 대표이사는 “중국 사출성형기에 대한 신뢰와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설립 초기와는 달리 지금은 제품의 높은 품질과 발 빠른 서비스 대응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영업소 설립과 AS 센터 구축으로 전국을 커버하는 최고의 중국 수입 사출기 회사로서 국내 고객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볼루코리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터글식 사출기의 표본 ‘BOLE 사출성형기’

‘터글식 사출기 향후 사출기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라는 슬로건처럼 BOLE 사출성형기(EK 시리즈)는 중앙집중식 형체방식(외권식)의 큰 결점인 형체방치를 완전히 없게 함으로써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하면서 터글식 사출기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중앙집중식 터글 방식 구조로 제작된 EK 시리즈는 사출 시에 밀림현상이 극히 작고 형체력이 높아, 금형 중앙부에 팽창 현상을 없도록 하여 최대 5%까지 원재료 절감이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성형품에 플래시(버) 발생을 현저히 줄이며 치수의 정확도가 높다”며 제품을 소개한 김 대표이사는 “또한 160톤(10온스) 기종을 예를 들면, 타이바 간격 510㎜, 형개거리 480㎜, 에젝터 스트로크가 150㎜로 타사 제품보다 더 넓고 긴 것이 당사 제품의 특징”이라며 제품을 어필했다.

EK 시리즈의 타이바와 금형 사이에는 스프링 변형을 일으키지 않도록 연결 방식으로 설계되어 형체의 정확도를 증가시켜 형판과 금형을 보호해준다. 형체력을 분배하기 위한 통상 금형으로 연결되는 4개의 스프링은 앵글의 형판을 변형시키는 방법으로 되어있어 약간의 각도를 주어서 부족한 금형의 평형을 보정하며, 제품의 처리 정밀도를 높여준다.

이와 더불어 BOLE 사출성형기 EK 시리즈는 펌프 모터 용량 또한 뛰어나다.

“사출성형기 160톤을 기준으로 약 17㎾ 내외의 모터를 사용하는 타사 제품에 비해 당사의 제품은 21㎾의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속도 면에서 20% 이상 빠르다”는 김 대표이사는 “이러한 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쌍마 그룹에서 자체적으로 서보드라이브 모터를 생산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보금자리 한 단계 더 도약

볼루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 오산시 지곶산업단지 내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귀띔했다.

동사의 신사옥은 1,000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사무동(사무실, 교육장, 기숙사)과 공장동(기계 출고장, 실험장)으로 구성해 사출성형기 분야의 집약적인 사업장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김 대표이사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통해 오랜 기간 국내 사출기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가겠다”면서 앞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6년,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서 진가를 발휘하다

본격적으로 변화와 발전을 위한 큰 발걸음을 떼고 나선 볼루코리아는 정직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고 있는 모습이다.

“BOLE 사출성형기에서 검증된 기계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력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계획”이라는 김진상 대표이사는 “그동안의 거래처들과 쌓아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경쟁력 또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목표를 다짐했다. 더불어 그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발 빠르게 움직여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볼루코리아. “지금까지는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지속적인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처럼 앞으로도 그들의 노력이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서 진가를 발휘하기를 기대해 본다.


(주)볼루코리아 www.bolekorea.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볼루코리아, 검증된 기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 선점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