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제품코드G058195[G058195] 재료물성분석기
판매 회사명(주)연진코퍼레이션
연락처02-2675-0566
홈페이지-
제품홍보관http://blog.yeogie.com/yeonjin
재료물성분석기

TXA™ Texture Analyzer
인장강도 / 압축강도 / 점착력 / 점탄성

Tensile force / Compression / Adhesion / Visco-elasticity


All in One Instrument !

 

Tension

Compression

Adhesion

Peel-off

Creep recovery

Stress relaxation

Shear Strength

3-point Bending


TXA™ Texture Analyzer는 Steady Tension 및 Compression, 일정한 거리를 반복 측정하는 자동 반복 Creep Recovery 또는 Beinding, 휨 정도를 측정하는 Flexure Test,  Adhesion Test, Stress Relaxation, 90o Peel Test, 180o Peel Test, T Peel test,  Loop tack test 등의 점착력 등 다양한 재료의 특성 측정 시 요구되는 측정 Mode를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Performance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측정 변수들

 

시험조건의 변수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꾸며진 User Friendly Software로 꾸며져 있습니다. Hardware 또한 Load Cell 및 기타 Accessory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동거리조정기능

 

Zig가 다양하게 바뀌었을 때 매번 거리 조정을 하는 불편함을 제거하기 위하여, 자동으로 거리를 check하게 하는 자동거리조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를 위한 사용하기 쉬운 한글 버전 S/W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꾸며진 Software이며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측정상황을 실시간에 display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망을 이용하여 생산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측정결과의 자동 display 기능

 

일반적인 측정 mode에서 얻어질 수 있는 결과를, 측정이 끝난 직후 평균과 표준편차를 자동으로 계산하여 화면에 display하게 되어 있는, 자동화면출력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전처리가 필요 없는 시험 과정

 

시료의 특별한 전처리가 필요 없고 기재(Substrate) 종류만 일치할 경우 점.접착제 측정이 가능합니다.

 
 

온도에 따른 물성 측정

 

상온에서 80℃(기본)까지 등온조절 할 수 있는 Heating plate를 이용하여 일정 표면온도에서의 물성을 측정합니다.



⊙ Testing Modes

 

 

Tension Test

 

TXA™ 는 0.0001~15mm/sec의 작은 속도 하에서 Young's Modulus, Break Strength, Break Strain 및 Peel-off 측정과 전단응력(Shear Adhesion)등의 물성 측정이 가능합니다.

 

 

 

Compression Test

 

TXA™ 는 저속 하에서 Hot Melt형 점착제 혹은 Acryl계 점착제 등의 점.접착제의 압축탄성 계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Adhesion Test

 

TXA™ 는 디스플레이 필름 및 점착제, 다양한 저점착 테입 등에 대한 초기 점착력(initial tack) 및 박리(peel-off) 특성, 응집력(cohesion)에 대한 신뢰성 있는 미세 점착 특성을 제공합니다.

180° Peel-off, T-Peel, 90° Peel-off 시험 응용 시 이형력 및 경박리, 중박리, 결착력에 대한 재현성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액상이나 페이스트, 하이드로겔, 패취제, 실리콘 패드, PDMS의 점착력 측정에 매우 용이합니다.

 

 

 

Creep Test(변형과 복원)

 

TXA™ 는 Creep와 Recovery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일정한 Force가 가해진 후 얻어지는 회복거동을 측정합니다. 이러한 거동은 점.접착제의 유지력 또는 응집력(cohesion)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tress Relaxation Test

 

응력과 이완을 조절/측정함으로써 시료의 유변 거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위, 속도, 시간을 임의로 지정하여 응력/이완 시간의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TXA™ Software ]



Tension

 

Compression

 

Adhesion

 

Peel-off

 

Creep

 

Stress_Relaxation

 
  

 

[ TXA™ Texture Aanalyzer 제원 ]

TXA™-Micro-Precision은 미세점착(tack)의 유무 또는 생체 연질 조직 등의 물성분석에 용이합니다. 
TXA™-Precision 은 측정하는 힘이 크지 않은 3 kgf이하의 시험에 적합하며, 측정된 힘의크기가 1gf~30kgf 범위인 경우는 TXA
-Standard, 1gf~50kgf은 TXA™-Express 가 적당합니다.
산업용 접착제의 접착력등은 그 이상의 힘이 필요하며 TXA™ 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범위의 힘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만능시험기(UTM) 등의 사용이 추천됩니다.(UTM 재료시험기 참조)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