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세계적 동력전달장치 공급기업, 성화테크
품질과 납기, 서비스 모든 경쟁력 갖춘 최적의 파트너

 

 

성화테크2.jpg

 

 

 

품질과 서비스 모두를 만족하는 성화테크

 

수입동력전달장치 전문기업 성화테크가 경쟁력 있는 아이템 확보와 축적된 기술력으로 업계에 화제를 모았다. 국내 시장에 맞춘 외산 동력전달장치들이 성화테크를 통해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것이다. 
“세계무대에서 검증된 각종 감속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한 김종권 대표는 “우수한 제품에 신속한 납기와 철저한 서비스를 더해 고객 만족을 이어가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세계 시장을 무대로 맹활약 중인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현장에 공급하면서 성화테크는 제조사 못지않은 기술력과 수입 제품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빠른 납기를 내세우며 고객의 마음을 열어갔다. 김 대표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서비스를 하나씩 해결해가면서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했던 사업장의 규모도 창고를 별도로 갖출 정도로 커졌다”며 성장의 비결을 귀띔했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편의성 높여

 

현재 성화테크는 ▲JMC 한국대리점 ▲JIE 한국대리점 ▲ABLE MOTOR 한국대리점 ▲FRAMAN DRIVE 한국총판으로 활동하면서 우수한 제품들을 한국시장에 대거 공급하고 있다. 산업 기계나 물류 시스템 등 다양한 현장에 적용되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치수별, 사양별 제품들을 확보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렇듯 폭 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면서도 성화테크는 품질 역시 업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장에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할 제품은 아예 공급하지 않겠다는 것이 그들의 방침이기 때문이다.
엔지니어 출신인 김종권 대표는 “제품만 봐도 어느 정도 품질을 가늠할 수 있다”며 “가끔 저렴함을 내세운 제품의 유혹이 있기는 하지만, 성화테크라는 이름의 가치를 생각해 까다롭게 품질을 점검하고 있다”며 배경을 전했다. 저렴한 제품보다는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을 성화테크의 이름으로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다양성을 자랑하는 성화테크의 제품 하나하나는 바로 그의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선택되고, 국내 시장에 안착해왔다.

 

 

성화테크1.jpg

 

 

94%의 효율, 하이포이드 감속기


김 대표의 제품을 보는 안목이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성화테크는 최근 효율 94%를 자랑하는 JMC의 하이포이드 감속기를 소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약 62%에 불과했던 기존 감속기 효율을 94%까지 높인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소개한 김종권 대표는 “획기적인 효율과 더불어 내구성,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차세대 감속기로 평가받고 있다”며 감속기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도 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제품은 독보적 효율을 자랑하는 감속기로, 3년 전 김종권 대표가 국내 독점 공급권을 획득하면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꿈의 효율을 갖춘 제품이 타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에 공급되면서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적용된 현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소문이 퍼지면서 제품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큰 기대 없이 중소기업에서 시험 삼아 쓰곤 했던 제품이 단단한 내구성과 높은 품질 만족도를 달성하면서 지금은 대기업에서도 적용사례가 이어지고 있다”며 그는 만족스런 표정을 지어보였다.

 

 

자동화라인의 변화, 성화테크가 이끈다

 

2002년 시작된 성화테크의 역사는 국내 자동화 산업의 발전과 맥을 함께하고 있다. 당시만 해도 일부 산업에 한정돼 있던 자동화 열풍이 본격적으로 산업전반에 불어 닥치기 시작하면서 성화테크의 성장도 빨라졌다. “자동화라는 흐름을 읽고 시작한 동력장치 사업이 좋은 아이템을 확보하게 됨과 동시에 큰 성장세를 이뤄나갔다”는 김종권 대표는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만큼 더욱 폭넓은 마케팅과 서비스를 통해 현장의 변화를 이끌고 싶다”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성화테크는 최근 재고확보에도 더욱 속도를 내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시흥유통센터에 위치한 본사 외에 재고를 적재할 수 있는 창고를 별도로 마련하면서 납기 시간을 대폭 단축한 것이다. “외산 제품이기에 당장 재고가 없을 경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다”는 그는 “당장 현장 설비 가동에 마음이 급한 고객들을 기다리게 할 수 없어 한동안 재고 확보에 주력했다”며 그 배경을 전했다. 엔지니어 출신인 김종권 대표의 기술적 컨설팅과 신속한 납기는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어우러지면서 무서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도약할 것


납기와 기술력, 품질의 삼박자로 추진력을 얻게 된 성화테크의 다음 목표는 통합된 물류창고와 조립공장을 확보해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것이다. 공간 상의 이유로 분산된 각각의 창고를 한 곳으로 통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한편, 국내에서 직접 제품 조립을 진행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제품에 충실히 반영하고 싶다는 것이 그의 바람이다.
“사업을 이끌어 가는데 있어 누구나 위기가 있겠지만, 우리는 처음부터 어려운 가운데 출발해 지금에 이르렀다”는 김종권 대표는 “그 어려움을 알기에 자만하지 않고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는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그들이 추구하는 보다 나은 내일에 있어 고객의 신뢰는 필수적 요소이기 때문이다.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로 자동화 현장의 효율을 높여가겠다는 성화테크. 멈추지 않고 항상 진화하는 모습이 그들의 바람처럼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성화테크  www.jmckorea.net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품질과 납기, 서비스 모든 경쟁력 갖춘 최적의 파트너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