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주)캐리마, 2015 유로몰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3D 프린팅 신기술 발표






(주)캐리마가 세계 최대 금형 전시회인 ‘2015 유로몰드(EuroMold 2015)’에 참가해 3D프린팅 속도가 400배 이상 향상된 CARIMA 4S의 첫 단계인 C-CAT(연속적층프린팅기법)과 CARIMA 4S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기술은 연속적층방식을 이용해 기존의 3D 프린터가 시간당 2~3㎝로 출력하던 3D 프린터의 출력 적층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분당 1㎝, 시간당 최대 60㎝의 프린팅 속도로 출력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표면 조도 역시, 현미경을 사용하지 않고는 육안으로 레이어를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0.001㎜, 즉 1마이크론으로 극세밀한 프린팅을 실현했다.



(주)캐리마의 한 관계자는 “C-CAT는 속도, 표면 연마도, 정확도 등 전반적인 특성 면에서 기존 3D프린팅 기술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린 것으로, 도입 시 금형 산업현장의 기기 교체 및 산업 패러다임이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의료, 바이오, 덴탈, 쥬얼리 쪽의 집중적인 문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 “20~30년 동안 미해결된 3D 프린터 기술의 문제점인 속도와 정밀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기술을 최초 공개함으로서, 3D 프린터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다품종 대량 생산으로 제조산업의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부했다.



한편 (주)캐리마는 CAT 기술을 적용한 DLP 3D 프린터 신제품을 2016년경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 출시된 제품인 캐리마 DP845 신제품에도 CAT 기술이 적용될 전망이다.




- (주)캐리마 www.carima.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캐리마, 2015 유로몰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3D 프린팅 신기술 발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