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한계를 뛰어넘는 초정밀 압연기술, 대홍코스텍(주)





1992년 설립된 대홍코스텍(주)은 압연기술을 통해 철강코일을 정밀하게 만들어 자동차와 전자, 기계제품에 쓰이는 철강소재 전문 기업이다.


동사는 대구 지역에서는 최초로 냉간압연기를 도입해 압연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또한 연구개발(R&D)에도 주력하고 있다. 매년 매출액의 일정비율을 R&D와 인력개발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동사의 냉간압연강판은 열연코일을 소재로 표면 스케일을 제거하고 두께 0.15~3.2mm까지 압연한 후 소둔과 조질압연을 거쳐 생산된다.




냉연강판은 열연강판에 비해 두께가 얇고 정밀도가 우수하며, 표면이 미려하고 평활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자동차, 가전기기, 기구, 사무용품, 차량, 건축 등에 직접 사용되거나 아연, 알루미늄 등의 도금용 원판으로도 사용된다.


대홍코스텍(구) 관계자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산업 대표 전문전시회로서 ‘제16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5)’과 ‘제10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5)’, 그리고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5)’ 3개의 전시회가 통합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대홍코스텍(주) www.daehongkst.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계를 뛰어넘는 초정밀 압연기술, 대홍코스텍(주)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