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Special Report  글로벌 메이저 기업들의 이벤트-⑥KORMARINE 2015 하이라이트
‘KORMARINE 2015’ 하이라이트


국제 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15)이 지난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어려운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독일, 영국, 노르웨이, 덴마크, 오스트리아, 그리스, 미국 등 45개국 1000여 업체가 2200 부스에 걸쳐 참여해, 최신 기술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전문전시회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지멘스와 ABB,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와 같은 이 분야 전문 업체 외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B&R, 피닉스컨택트, 터크, 리탈, 바이드뮬러와 같은 업체들이 참여해, 선박 및 해양산업을 겨냥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면서 전시회를 빛냈다.


<취재 최교식 기자cks@engnews.co.kr>


리탈

히트파이프 패시브 냉각 실현한 Blue e+홍보에 역량 집중



리탈 전시부스 전경



새로운 냉각장치 Blue e+. 이더넷 통신을 통해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리탈(Rittal)은 인클로저, 배전, 공조 및 IT 인프라 분야에 걸친 혁신적인 제품을 한데 모아 하나의 시스템 플랫폼에 결합해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

에서는 기존 냉각장치를 업그레이드시킨 Blue e+ 신제품을 전시하고 집중적인 홍보를 전개했다.

이 제품은 요건 기반 냉각을 위해 스피드 제어 구성품으로 액티브 냉각을 순환하는 한편, 주변온도가 설정점보다 내려가면 곧바로 인클로저로부터 열을 분산시키는 통합 히트 파이프(Heat Pipe)로 패시브 냉각을 실현하는 것이 핵심. 이를 통해 최대 75%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고 가용성을 실현한다.

또 한 가지 중요한 특징은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앱을 이용한 NFC 인터페이스로 접촉 없이 국부 정보통신이 가능하며, RiDiag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USB 인터페이스로 빠른 장비분석이 가능하고, 이더넷 카드를 장착할 수 있어서 이더넷으로 원격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더넷 통신으로 다양한 값을 모니터링하고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 있다.

올해 4월 하노버박람회에 출품된 냉각기로서, 국내에서는 이번 KORMARINE2015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KORMARINE 2015 하이라이트]리탈, 히트파이프 패시브 냉각 실현한 Blue e+홍보에 역량 집중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