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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제하이테크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홈스키(Home Ski)


사출과 금형, 플라스틱업계의 해결사 ‘형제하이테크’

자체개발한 ‘홈스키(Home Ski)’로 사업 영역 넓히다!


<편집자주>

제품개발에서부터 생산단계에 이르기까지 사출·금형 전반에 걸쳐 모든 공정을 도맡아 하는 형제하이테크는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만들며 주요 부품을 플라스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지는 사출·금형 업계에서 승승장구하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형제하이테크를 만나 제품의 경쟁력을 지켜올 수 있었던 비결을 들어보았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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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제하이테크 김강식 대표


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출·금형 전문 업체 형제하이테크

플라스틱 사출과 블로우 성형기술을 통해 플라스틱 파이프, 금형 설계제작, 조립식 블록, 골프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생활운동기구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형제하이테크는 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출·금형 전문업체이다.

형제하이테크는 플라스틱 생활용품에 대한 신제품 개발 생산에 전념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관련업계로부터 플라스틱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용기와 각종 생활용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1978년부터 사출업계에서 종사했다는 형제하이테크 김강식 대표는 “금형·사출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며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한 “국내 플라스틱 생활용품을 공급해오면서 플라스틱이 가져다준 생활의 편리성과 유용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플라스틱 생활용품 및 스포츠용품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형제하이테크, 스포츠용품까지 사업 영역 확장

플라스틱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스포츠용품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형제하이테크는 두 개의 플레이트를 연결해 S자 모양으로 운행하는 ‘S-보드’를 개발했다.

S-보드는 기존의 스케이트보드와 형태는 유사하나 운행구조가 완전히 다른 신개념의 레포츠로서 일명 ‘방향성캐스터를 구비한 스케이트보드’라고 불린다. 앞뒤 발판에 각 한 개씩 두 개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는 S-보드는 타고 있는 상태에서 좌·우 발판을 번갈아 움직이면서 전진이나 회전 등의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다.

균형 감각과 평형감각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이 제품은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어려움 없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기존의 인라인 스케이트나 스노보드 등과 달리 신체사이즈나 나이에 제약을 받지 않는 가족형 운동기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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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자 모양으로 운행하는 S-보드


형제하이테크가 자체개발한 하체근력운동기구 ‘홈스키(Home Ski)’

“나이가 들수록 하체의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진다”는 김강식 대표는 “하체 근육은 몸의 약 30%를 차지하는 큰 근육”이라며 하체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그는 “하체는 당분을 가장 많이 저장하고 대사에 필요한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어 하체근육이 적어지면 영양소를 저장할 공간이 부족해 당뇨·고혈압이나 뇌졸중 등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며 “허벅지는 남성의 힘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기둥 역할을 하는 셈”이라고 전했다. 이는 형제하이테크가 하체 근력운동에 적합한 ‘홈스키(Home Ski)’를 개발한 이유이기도 하다.

형제하이테크가 자체개발한 홈스키는 군살없는 하체와 순발력 및 민첩성 강화를 위해 제작된 생활운동기구로, 대둔근 강화에 따른 힙업 효과는 물론, 단시간 내에 획기적인 운동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타사 운동기구 및 운동방법으로 강화시키기 어려운 허벅지 내측(내전근)과 외측(외측광근)운동에 탁월하다.

또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스키는 몸체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접이식으로 만들어져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김강식 대표는 “특히, 홈스키는 특허출원(제 10-1415655호 / PCT /KR2013/003507)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만들어졌다”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보이기도 했다.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 추구

제품을 구매한 뒤 A/S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기업에게는 큰 손실이 뒤따르기 때문에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제품의 품질, 납품 그리고 사후관리 부분이다.

이에 김강식 대표는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제품에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만족스러워 한다”며 제품의 품질을 설명하는 동시에 “만약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100% 당사에서 A/S를 해준다”고 사후관리 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그는 “고객들은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부분에 있어서도 점점 더 높은 기대수준을 갖는 추세”라며, “당사는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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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제하이테크 공장 내부 전경


고객과 더불어 성장한 형제하이테크, 세계무대로 날개 펼쳐…

지난 20여 년간의 노력과 시행착오를 통해 고객과 더불어 성장한 형제하이테크는 관련 업계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형제하이테크는 최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서서히 날개를 펼치고 있다. 김강식 대표는 “세월이 지나면서 국가의 기술력이 발전함에 따라 지금이 세계무대에 적극적인 진출이 필요할 때”라며 해외 진출에 대한 욕심을 보이기도 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그동안 국내의 거래처들과 쌓아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항상 업계를 선도하는 형제하이테크.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용품 생산부터 디자인,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동사의 활약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과감한 창의와 도전, 그리고 고객중심의 경영정신으로 혁신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형제하이테크 wonsanri@hanmail.net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사출과 금형, 플라스틱업계의 해결사 ‘형제하이테크’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