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조합 3,000여 회원사 대상 공정시장 기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 이하 기정원)은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고수곤, 이하 인쇄조합)의
3000여 중소인쇄기업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쇄 표준원가 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리 | 임성윤 기자(Printingtrend@gmail.com)
인쇄 표준원가관리 시스템은 인쇄물의 단가에 대한 표준공식 적용을 통해 견적을 산출하는 기능으로 기존에는 회원사에서 견적 계산부터 견적서 발급까지의 업무과정을 직접 수기로 작성하였으나 인쇄 표준원가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업무 자동화로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도 회원사 마다 차이가 있었으나, 일원화된 견적 기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시장 분위기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정원은 이용자의 업무편의 도모를 위해 컨택센터를 통해 문의· 불편사항 접수 및 1:1 원격 사용교육 등을 지원하며, 조합 실무자와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용 매뉴얼을 배포, 활용교육 지원을 통해 사용자의 솔루션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인쇄조합 회원사의 한 관계자는 “견적서 산출 시 인쇄물의 크기, 용지 등 기준정보에 따른 경우의 수가 많아 산출방식이 복잡하였는데 인쇄 표준원가관리 시스템 이용을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기정원 양봉환 원장은 “경영혁신플랫폼 인쇄 표준원가관리 솔루션 이용을 통해 인쇄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영혁신플랫폼구축사업은 중소기업 및 단체 회원사가 공동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 6월 서비스 오픈 이후 21개 단체, 총 1만 238개 기업(‘15년 7월말 기준)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2015년 2월 7개 단체를 선정해 특화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월간PT 2015년 9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중소기업청 - 기정원, ‘인쇄 표준원가 관리 서비스’ 실시'산업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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