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SCA 실링장비 ‘Opening Day’ 개최

실링장비 시스템, SCA가 함께하다




<편집자 주>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이 글로벌 선두기업인 SCA를 흡수·통합하고, 실링 자동화 장비 및 솔루션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10월 21일(수)~22일(목)까지 2일간 Opening Day를 개최했다. 회사 및 장비 소개 및 장비 시연회로 펼쳐진 이번 Opening Day에서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SCA 실링장비의 시스템이 선보여져, 초청고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실링 자동화 장비 및 솔루션 선보여…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에서 실링 자동화 설비 부분에서 글로벌 선두기업인 SCA를 흡수·통합하고, 실링 자동화 장비 및 솔루션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10월 21일(수)~22일(목)까지 2일간 Opening Day를 개최했다.

이번 Opening Day에서는 ANDREAS KIEFER VP Bussiness Development가 아트라스콥코 그룹 및 장비를 소개하며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서 장비 시연회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SCA 실링장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그동안 궁금했던 실링장비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자리가 제공됐다.

Opening Day에서 SCA 관계자는 “이번 Opening Day를 통해 SCA 실링장비의 기술력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SCA 실링장비의 기술력을 많은 고객사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초설계단계부터 설치까지 모든 공정에 대한 솔루션 제공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하는 접착 및 실링공정에 대한 응용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SCA는 설비 파트너의 협력이 중요한 자동차 업계에서 접착 및 실링 공정의 자동화 설비 기술을 통해 파트너사의 제품개발 및 생산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SCA 장비는 각 장비들과 호환이 가능하고, 확장성이 뛰어나 굵직한 로봇 기업의 제품과 연동하여 그 기능을 발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초설계단계부터 설치까지 모든 공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 큰 인지도를 갖고 있는 SCA 장비는 유압식, 공압식, 전자식의 구동부를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통신을 통해 위치 정보를 받아 어플리케이션이 이루어짐으로써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다.



---------- Mini Interview --------


SCA 입수·합병으로 시너지 효과 발휘할 것!

의장분야 뿐만 아니라 실링장비 분야까지 범위 확장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박진우 사장


Q.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에서 SCA사를 인수하게 된 배경은.

A.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의 주요 고객사는 자동차 분야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매출은 의장분야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A사를 인수하게 된 이유는 의장분야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기술력으로 선도하고 있는 실링 장비를 차체 및 도장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만큼 같은 고객 내에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당사는 인수·합병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영업적인 부분에서도 강점으로 작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Q. Opening Day에서 가장 부각시키고 싶었던 것은.

A. SCA 장비가 갖추고 있는 경쟁력 및 기술력을 고객사에게 선보이고 싶었다. 특히 이번 Opening Day에서는 각 장비들과 호환이 잘 이루어지고, 확장성이 뛰어난 SCA 장비만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을 강조하고자 노력했다.


Q. SCA 실링장비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A. SCA는 하나의 장비만 고객사에 납품하는 것이 아니라 토탈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설비 및 장비를 고객사 니즈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이 SCA가 지닌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Q.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의 앞으로의 목표.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발전을 위해 품질, 생산성, 인력개발 등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아울러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고객의 편의를 최대화 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주) 산업용 공구 사업부문 SCA브랜드 www.sca-solutions.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실링장비 시스템, SCA가 함께하다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