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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 판매·홍보 실적으로 참가사들에게 호평

 

‘한국포장전 2015’가 지난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어 포장업계 다양한 분야의 많은 업체들과 함께 경연의 장을 펼진 뒤 성황리에 성료됐다.

한국포장전은 제약, 식품, 화장품, 라벨, 스티커, 디지털라벨, 플렉소, 자동화포장기술 및 재료들이 총망한 전시회로 이번 2015년도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장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 했다. 정리 | 월간PT 김보미 기자(printingtrend@gmail.com)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장인들의 축제인 ‘한국포장전 2015’가 지난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국포장전 2015’는 총 17,000m² 넓이에 125개 업체가 출품했다. 출품 업체들은 4일간 저마다 갈고 닦은 기술력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업체마다의 숨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관람객들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에는 4일간 10,000여 명이 전시장을 찾았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관련업계 우수 관람객의 방문 다수를 차지해, 출품업체 마다 냉철한 평가를 받았을 수 있었으며 동시에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들은 실질적 계약과 현지 판매 실적을 올리는 다수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로써 ‘한국포장전 2015’은 참가사들로 부터 특히 효과적인 한국포장전이 진행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단순히 참관객 숫자 올리기에 앞장서기보다 진정한 구매능력을 가진 구매자들을 상호 연결하여 모두를 상호 충족 시켜줄 수 있수 있는 1:1 맞춤 고객 관리로 마케팅 전략을 구상 한 것이 어번 전시에 적중한 것이다. ‘한국포장전 2015‘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특히 실질적인 구매력을 갖고 있는 관람객 유치에 혼신의 열정과 정열을 다 쏟아 부었다”며, “이번 전시는 그 노력의 성과가 현실로 나타난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현재 산업전시회는 마케팅 전략 단계부터 참가사와 참관객 모두 질 높을 정보를 공유하여 실질적 판매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근본적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고, 구매력을 갖고 있는 양질의 관람객이 얼마만큼 전시장을 관람 했는가가 그 전시회의 성공 여부의 관건임을 밝혀준 결과다.

한편, 앞으로 한국포장전은 매 2년 주기로 개최될 예정이며, 차기전시는 2017년 10월에 개최된다. 또 ‘한국포장전 2015‘ 관계자는 “차기 한국포장전은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여 23,000m²에 250개 업체 정도가 참여하고 관람객들도 20,000여명 정도가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대 목표다” 며, “이번 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장전문 전시회로 더욱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를 베풀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월간PT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포장전 2015‘ 성황리에 성료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