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포인트안전 - 국민안전처, 홍보대사 위촉 

“안전지킴이로 위촉 됐습니다”
국민안전처, 이덕화·엄홍길·장혁·김자인 홍보대사 위촉



국민안전처는 지난달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배우 이덕화·장혁씨, 산악인 엄홍길씨,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 김자인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덕화씨는 평소 바다와 낚시를 좋아하며,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등 해양사고 안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장혁씨는 영화 감기에서 인명을 구하는 소방관 역할을 맡는 등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서 강직한 이미지를 선보여 왔다.
또한 엄홍길씨는 구 안전행정부·소방방재청 홍보대사를 맡은 바 있으며, 김자인씨는 2014년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스포츠 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올해 IFSC 클라이밍 월드컵 5차전 결승 대회에서 우승해 강인한 암벽 여제임을 입증해 왔다. 

이날 위촉식에는 해외 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 출전한 김자인씨를 제외한 3명이 참석했으며, 이들 홍보대사들은 일상생활에서 안전이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안전처는 앞으로 홍보대사를 통해 공익캠페인과 정책홍보뿐만 아니라 각종 주요 행사 등에도 초대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서 안전지킴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참여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홍보대사의 친근하고 긍정적 이미지가 무거운 주제인 재난·안전정책을 국민과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국민안전처, 이덕화·엄홍길·장혁·김자인 홍보대사 위촉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