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행사3 - 제21회 전국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

화재소방학회, 전국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 실시
청계산 일대에서 휴대용 소화기, 화재예방 홍보 리플릿 전달 



연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위험이 높은 가을철을 맞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홍보하기 위한 불조심 캠페인이 펼쳐졌다.
(사)한국화재소방학회(회장 김엽래)는 지난달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청계산 일대에서 ‘제21회 전국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 및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사)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를 비롯해 (주)신우전자, 한방유비스(주), (주)에스엠테크, (주)승진방재기술단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화재소방인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불과의 접촉이 많아지기 시작하는 가을철을 맞아 불조심 예방 캠페인을 통해 화재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홍보하고, 화재 소방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열렸다.
이날 참석자들은 ‘불조심을 생활화 합시다’라고 적힌 화재예방 홍보용 어깨띠를 두르고,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 3번 출구 앞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 및 화재 예방 생활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주말을 맞아 청계산과 청계사, 대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화재예방 홍보 리플릿과 휴대용 소화기 등을 전달하며 화재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을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대공원역에서 출발해 과천 매봉~헬기장~청계사 코스의 산행을 통해 함께 땀을 흘리며, 친목을 도모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청계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흙산으로, 다양한 코스의 조합으로 산행 초보자뿐 아니라 등산 고수들까지 주말이면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특히 청계사는 통일신라시대 때 세워진 사찰로 조선시대 연산군이 도성 내에 있는 절을 모두 폐쇄했을 때도 봉은사를 대신해 선종의 본산으로 정해졌을 정도로 유서 깊은 절이다.
김엽래 회장은 “오늘로 21회째를 맞이한 전국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주신 화재 소방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 학회는 국내 화재소방분야의 대변인 역할과 메이저 학회로서, 앞으로 학회의 위상을 높이며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교수협의회, 소방기술사회, 소방기술인협회, 정부 및 관련 유관단체와의 협력으로 산·학·연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소방안전을 이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한국화재소방학회는 매년 가을 초입이 되면 서울 근교 산자락을 찾아오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불조심 캠페인을 펼치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홍보하고 있으며, 화재 및 소방 관련 단체와 소방인의 긍지와 친목을 도모하는 등 화재소방인의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월간안전정보 오세용 기자>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제21회 전국 화재소방인 불조심 캠페인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