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최신 인쇄기술 경향 및 인재양성에 관한 논의 이어져

 

지난 11월 20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인쇄센터 7층 대강당에서는 한국인쇄학회(회장 오성상 교수)의 추계학술발표회를 열었다. 차예진 한국인쇄학회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는 좌장을 맏은 한국인쇄학회 하영백 박사를 진행으로 초청강연 2세션과 산업체 기술보고, NCS와 관련한 특별강연 순으로 이어졌다. 이번 추계학술발표회는 한국인쇄학회원 및 인쇄관련 인사를 포함 총 50여명이 참석해 최신 인쇄기술 및 경향에 대한 교류를 가졌다.

취재 | 월간Pt 한경환 기자(printingtrend@gmail.com)

 

2015 한국인쇄학회(회장 오성상 교수) 추계학술발표회의 발표에 앞서 오성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여한 학회원들과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번 가을학회에서는 정식으로 NCS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됐음을 알리며 이번 학회를 통해 친분과 자기계발이 될 좋은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이번 발표회는 삼성전자 PRJECT LAB 서원태 선임연구원의 ‘e-commerce사업 지속성장에 따른 포장인쇄 현황 및 발전방향’과 캐논 코리아 서철호 부장의 ‘Digital Printing Technology’의 초청강연 2세션을 비롯해 산업체 기술보고로 ㈜프린피아 이상현 차장의 ‘교과서 인쇄판 제작의 품질 안정화에 관한 연구’가 이어졌다. 특별강연으로는 NCS와 관련된 두 세션이 마련됐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인쇄분야 국가기술자격 설계방안’에 대해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윤종학 박사의 강연과 ‘인쇄기업을 위한 NCS 제도 활용’을 주제로 ㈜아트인코 김인겸 연구소장의 발표로 2015 한국인쇄학회 추계학술발표회를 마쳤다.

 

<출처 월간PT 2015년 1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2015 한국인쇄학회 추계학술발표회 개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