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지난 12월, 그런포스 그룹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UN변화추진상(UN Momentum for Change Lighthouse Activity Award)을 수상하였다. 그런포스는 개발도상국에 신뢰성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물을 공급하는 라이프링크(Lifelink) 급수 솔루션의 영향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유엔은 각국의 국민, 기업, 정부 및 산업이 기후변화에서 나아가 보다 넓은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여주는 사례 450건 중 최우수 16팀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세계 유수의 기업과 함께 수상자로 선정된 그런포스는 라이프링크를 통해 기후 변화가 초래하는 문제점을 줄여 나가는데 이바지하는 혁신 기업으로 조명 받았다. 

그런포스 그룹은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기업 경영의 일환으로서, 물 부족으로 고통 받는 개발 도상국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급수 공급을 돕는 라이프링크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물 디스펜서 형식의 AQtap은 단순한 터치만으로도 표층수와 하천수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해 음용수 수준의 물을 생산한다. 이로 인해, 아프리카 우간다-케냐 주민이 물동이를 이고 나르는 수고를 벗어나는 것은 물론, 수자원 기관의 효율적 물 시스템 관리라는 측면에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의의가 있다. 그런포스 그룹의 매즈 니퍼 회장은 “그런포스 라이프링크를 통해 개발도상국 국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그런포스는 신뢰성이 높고 스마트한 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전세계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본 시상식은 24개의 국제자문위원회의 투표로 결정되었으며, 빌&멜린다게이츠 재단, 록펠러 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출처 월간PUMP 2016년 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그런포스 그룹,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UN변화추진상 수상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