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주)테더릭코리아 설수곤 대표이사


(주)테더릭코리아, 국내 독점 에이전트로 본격적인 활동

2001년 중국 항저우에 자리 잡은 테더릭은 집중적인 투자와 기술개발로 다양한 기종의 사출성형기를 개발함은 물론, 중국 절강성과 필리핀 마닐라에 8천 5백만 달러의 투자를 통해 15만 평방미터에 5면의 정밀가공처리 센터와 다중스테이션의 주문처리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전 세계 구매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이미 중국 사출성형기 업계에서 명성이 자자한 테더릭이 지난 2015년, 드디어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독점 에이전트를 (주)테더릭코리아(이하 테더릭코리아)로 확정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동사는 지난 2015년 KOPLAS 2015, 2015 창원국제공작기계 및 관련부품전 등의 전시회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시연으로 사출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다양한 사출성형기를 검토한 끝에 테더릭의 기술력에 신뢰를 갖고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고자 계약을 체결했다”는 테더릭코리아 설수곤 대표이사는 “전문성, 정밀성, 빠른 사이클 타임 및 안전성까지 고루 갖춘 테더릭 사출성형기를 국내에서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된다”며 “앞으로 한국 실정에 맞는 테더릭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산 컨트롤러 장착된 사출성형기로 고객만족 높이다

독일의 발달된 UG 디자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용하는 데터릭의 사출성형기는 디자인은 물론 우수한 제어기능과 성능, 더욱 넓어진 타이바 간격 등으로 금형 대응 능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문성, 정밀성, 에너지 절약성, 안정성을 고루 갖춘 테더릭의 사출성형기는 전 세계 85개 국가와 지역에 약 10,000대 이상의 사출성형기를 생산·판매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테더릭 사출성형기의 다양한 라인업 중에서도 테더릭코리아는 현재 DREAM 시리즈를 주력으로 공급하면서, 기존 사출성형기를 국내 실정에 맞춰 제작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테더릭코리아가 선보인 DREAM 시리즈는 다양한 기종의 제품군으로 분류되며, 유압 안전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유압시스템을 단순화하고 유압회로 구성과 유압실린더와의 유압라인을 최소화하면서 신속한 동작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사출성형기에는 국산 컨트롤러를 장착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이 제품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제품에 대해 어필한 설 대표이사는 “이를 통해 빠른 응답성을 달성함은 물론 복잡한 조작과 시스템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컨트롤러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고객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우수한 제품은 물론이고, 한결같은 서비스를 유지해야 한다는 테더릭코리아는 최근 대리점(△경기중부직영 대리점 △인천 대리점 △경기북부직영 대리점 △경기남부 대리점 △충청직영 대리점 △경북·대구 대리점)을 통한 영업망 확장으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각 지역의 고객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자 대리점 체제를 구축했다”는 테더릭코리아 설 대표이사는 “이를 통해 그동안 대응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이제는 고객 옆에서 빠르게 해결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더 나아가 수많은 현장에 당사의 제품을 공급하면서 고객들과 신뢰를 쌓아갈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더불어 “중국 제품의 경우 가장 취약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사후관리”라는 설 대표이사는 “출고 전 사전점검으로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의 말처럼 중국 제품의 경우 이미지가 주는 부정적 요인들로 인해 현장에서 중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이러한 고객들의 선입견을 변화시키기 위해 테더릭코리아는 사전점검을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사와의 윈-윈 구조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탄탄한 기초공사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

집을 지을 때 기초를 얼마나 튼튼하게 다졌느냐에 따라 100년, 200년 지속되는 견고한 집을 지을 수 있다. 이러한 기초가 무너지면 아무리 화려한 위용을 지녔다 할지라도 결국 ‘사상누각’이 되고 만다. 국내 사출기 시장도 이와 같다. 국내 사출기 시장의 주력제품, 사양, 가격, 서비스 등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면 고객들의 차가운 시선만 돌아올 것이다.

이에 “탄탄한 기초공사를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한 설 대표이사는 “아직 테더릭코리아를 모르고 있는 고객사에게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다”고 전했다.

“앞으로 더욱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 국내 사출성형기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테더릭코리아. 그들의 바람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발전해 나감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주)테더릭코리아 www.tederic.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테더릭코리아, 초절전형 사출성형기로 이목 집중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