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170개국, 135,000명의 관람객 59개국가 3,081개 기관 참가

 1.jpg

 

독일 뮌헨에서 5월 5일부터 9일간 IFAT 2014가 개최되었다. 주최 측은 관람객이나 전시회 참가 기관 및 참가 규모 등 기존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운 최고의 전시회였다고 밝혔다.

 

2.jpg

3.jpg

 

미래 시장을 위한 환경기술

금번 전시회는 전세계 환경기술 분야의 혁신기술과 솔루션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기후변화와 신흥산업국가들의 발전에 따라 인류가 해결해야 할 물, 수처리, 폐기물 및 자원 및 에너지 확보에 대한 기술이 총 망라되었다.

 

인상적인 국제규모의 전시회

135,000명의 관람객 중 60,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주최국인 독일이 아닌 세계각국에서 방문한 관람객이다. 지난 전시회 대비 20%이상이 증가한 것이다.

 

최고의 만족도를 나타낸 전시회 참가 기관들
부스를 마련해 전시회를 참가한 업체들의 만족도도 대단히 높았다. TNS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시 업체들의 94%의 전시업체가 자사 부스를 방문한 전시회 참관자의 수준에 매우 만족해 했다고 한다. 참관객들이 국제적이었고 의사 결정 능력이 높은 단계의 참관객들이었다는 것이다.
또한, 92%의 전시회 참가기업들은 IFAT을 환경박람회 중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전시회라고 평가하였다고 한다. WILO SEdml CTO인 Dr. Markus Beukenberg씨는 “우리에게 있어서 IFAT은 의심할 여지없이 물관리와 환경기술을 위한 세계 최고의 전시회이다.”고 밝혔고, Macpactor의 임원인 Neil Mc-Cartney씨는 “"나는 지난 35년 동안 세계 무역 박람회에 전시자로 참가 했지만, 솔직히 IFAT은 내가 경험했던 최고의 전시회라고 말할 수 있다."고 했다.

 

세계 유수 펌프업체들의 기술과 제품 경연의 장

금번 전시회엔 수많은 글로벌 펌프업체들 또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제품과 기술을 뽐냈다. 전시회 부스 규모의 크기로 보면 Xylem이 가장 규모가 컸고, Wilo가 두번째로 큰 규모로 전시회에 참여하였다. Grundfos와 KSB도 큰 규모의 독립부스를 마련하여 제품을 전시하였다. 이외에도 Sulzer, Tusrumi, Evara, calpeda,pentair 등 많은 펌프업체들이 전시회에 참여 하였다.

 

그런포스는 효율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인버터 등이 적용된 스마트한 제어 시스템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단순한 펌프를 벗어나 전체적인 수처리 솔루션과 홍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제어시스템과 함께 선보인 폭우탱크(Stormwater tank)는 폭우 시 오염된 물의 배출을 방지하고 위험한 환경 조건으로부터의 물을 효율적으로 관
리 하기 위한 장치이다. 또한, 홍수 방지용 제품으로 펌프수문(Pump Gates)이란 제품과 축류 프로펠러 펌프인 KPL도 선보였다. KPL은 높은 효율과 신개념 특허가 등록된 붉은 색의 Turbulence Optimizer가 눈에 띄게 전시되었다. 그런포스 관계자는 KPL 에 대해 “최대 87%의 동급 최고 효율, 경량설계, 강력한 막힘없는 작동을 제공하는 축류 프로펠러 펌프로 홍수 조절에 이상적인 제품이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오폐수펌프 외에 ‘도징과 살균’관련 수처리에 대한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시스템 진단을 통해 도시 수도 공급망, 누수 자동 진단 및 누수를 최소화 하는 솔루션 또한 제시하였다.

5.jpg

 

KSB는 배수 및 폐수용 펌프 등의 전체 펌프와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AmaDS³란 폐수처리 펌프 스테이션, 동기전동기가 적용된 6인치 심정용펌프, IE4 슈퍼프리미엄 효율의 동기전동기 SuPremE를 선보였다. KSB관계자는 “SuPremE 모터는 이미 2015년 EU의 요구사항(ErP (ErP Directive) of Commission egulation
547/2012/EU)을 만족하는 모터로 KSB의 표준 물펌프에 장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6.jpg

 

자일럼은 Flygt, Sanitaire, Wedeco, WTW 브랜드의 제품들과 자일럼의 토탈캐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Andre ´ Dhawan 유럽 및 EMEIA지역(Middle East, India and Africa ) 사장은 “물과 페수처리 솔루션에 있어서 우리가 얼마나 깊고 넓은 전문지식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는지와 자일럼의 능력을 보여주는데 주력하였다.

또한 자일럼의 신기술 즉, 물 및 폐수처리시설에 대한 제어, 모니터링, 컨트롤 포트폴리오 기술을 선보였다”고 하였다.

 

7.jpg

 

Wilo는 Water management 분야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였다. 관개용수, 하수관거, 급수 및 가압, 수처리 어플리케이션을 집중하여 소개하였다. 하수 시스템에 쓰이는 신제품 Wilo-AxumCut PRO와 하수 펌프 및 우물용 Wilo-RexaBloc을 선보였고, 급수 및 가압용으로는 고효율 부스터 펌프 시스템인 윌로 헬릭스 엑셀과 양흡입 펌프(SCP 시리즈)가 전시되었다. 또한 수처리용으로는 다년간 인정을 받아온 수중믹서 Wilo-TR(E) 326-3 와 하수 환기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하수관거와 관개용수에 사용되는 다양한 펌프들을 소개하였다. 윌로펌프 관계자는 “음용수 공급, 정화처리, 오폐수 처리 등의 복잡한 수요를 만족시키며 동시에 환경까지 생각하는 Wilo의 고효율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었다.
전시회 시작에 앞서 “Doer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부스에 방문하여 Wilo의 새로운 이미지와 브랜드 메시지인 “Pioneering for You”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효과적인 전시회 였다.”고 밝혔다.

 

8.jpg

 

<제공 : 월간PUMP 6월호>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최고의 성공을 거둔 IFAT 2014 전시회 뮌헨에서 만난 세계 최고 환경박람회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