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전경.JPG


원광히팅시스템은 전기열풍기, 에어히팅시스템, 워터히팅시스템, 건조기, 부품세척기, 전기로, 전열기기, 전기시스템, 히터, 센서 등을 개발, 공급하는 회사로서 히터 분야에서 30여 년 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특히 동사는 히터를 이용한 설비 및 시스템을 구축하며 남들과는 다른 규모 있는 사업으로 회사의 명성을 쌓고 있다. 본지는 꾸준하게 성장하는 원광히팅시스템을 찾아가 그들의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인물_원광.JPG

원광히팅시스템 백호산 대표



원광히팅시스템, 열풍기·히팅시스템 등으로 히터 업계 접수


부산에 위치한 원광히팅시스템은 1988년 원광전열이란 이름으로 다품종의 히터를 소량으로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이 분야에 뛰어들었다. 1989년부터는 자체 모델의 전기열풍기를 16종 개발하여 사업 규모를 키웠고, 2001년에는 국내 굴지의 자동차 메이커에 세척용 열풍기를 공급하면서 그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다.
2002년에 지금의 원광히팅시스템으로 상호를 변경한 동사는 이후 조선 선박 건조용 대형열풍기, 자동차부품·소재부품 세척용열풍기, 에어히팅시스템(Air Heating System), 워터히팅시스템(Water Heating System) 등을 개발하며 사업 규모를 키워나갔다. 또한 2013년 7월에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 위치한 자동차부품단지로 사무실 및 공장을 확장 이전하는 등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였다.
원광히팅시스템의 백호산 대표는 “당사는 지금까지 1,000여 곳의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 협력관계를 맺으면서 다양한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해왔다”며 “고객이 요구하는 기술개발은 물론, 보다 빠른 서비스로 원광 브랜드를 알리며 항상 발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고 지금의 성장이 결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강조했다. 


생산현장에 가장 적합한 히팅시스템으로 고객 만족 높이다


전기열풍기, 에어히팅시스템, 워터히팅시스템, 건조기, 부품세척기, 전기로, 전열기기, 전기시스템, 히터, 센서 등을 취급하는 원광히팅시스템은 일본, 유럽 등의 선진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높였으며,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고객 선택의 폭도 넓혔다.
“전기히터의 고질적인 단수명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높은 내구성과 뛰어난 안정성으로 모든 납품업체로부터 제품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는 백 대표는 이어 “전기열풍기로만 21종의 의장특허를 획득할 정도로 타사와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설계부터 생산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제품, 그리고 생산현장에 가장 적합한 장비를 공급할 수 있다”고 회사의 경쟁력을 이야기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원광히팅시스템은 단품 공급 외에 히터를 이용한 설비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면서 남들과는 다른 규모 있는 사업을 진행하며 그들의 입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원광1.png


30여년의 장인정신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다


사용자의 주문에 따라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원광히팅시스템은 단 하나의 제품을 생산하더라도 30여년의 장인정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백 대표는 “회사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온 것이 우리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며 회사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표준화된 규격보다는 전문적인 대응을 통해 최적의 제품을 공급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광히팅시스템은 장기근속 기술 인력을 보유해 기술력으로 앞서나가는 한편, 부산 유통단지를 통한 활발한 비즈니스로 그들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으로 최상의 제품을 만들고, 철저한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 실현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백 대표는 품질과 서비스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전략으로 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원광2.png


원광히터시스템의 납기 준수, 고객 신뢰로 이어져…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동사는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신속한 A/S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이는 고객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납기 준수는 이 회사의 최대 강점으로, 동사는 부품 재고를 미리 확보하여 제품의 제작기간을 대폭 단축시킴으로써 빠른 납기를 실현했다.
백호산 대표는 “제품 설계에서부터 조립에 이르는 전 공정을 자체 해결하는 기술력과 생산 구조의 유연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납기를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현장에서 제품 수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완벽한 제품을 정확한 납기로 공급하겠다”고 덧붙였다.


원광3.png


내실을 다져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것!


현재 자동차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는 원광히팅시스템은 전반적으로 2014년 자동차 산업 경기가 나쁘지 않아 올해 계획했던 매출액을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백호산 대표는 이처럼 꾸준하게 성장하면서 오랫동안 고객들 옆에 있는 것이 회사의 가장 큰 목표라고 전했다.
“외형 확장보다는 철저한 수익성 위주의 수주와 더불어 원가혁신을 통한 사업장 관리로 내실을 다져 기업 가치를 극대화 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는 그는 “30여년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히팅시스템 전문회사로 오랫동안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과 제품,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며 히터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우뚝 선 원광히팅시스템. 이 회사의 성장은 국내 히터 분야의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원광히팅시스템 www.airheater.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원광 열풍기, 높은 열효율·내구성으로 고객 만족도 으뜸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