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품질 강화가 대두되면서 철저한 금형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다이스포팅프레스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주)씨엠티아이는 이러한 금형 관리를 위한 금형 세척 및 수리보전 등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기계인 ‘금형습합개폐기’를 개발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금형 업계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끊임없는 성장으로 올해 경기도 화성으로 공장 확장·이전도 계획하고 있는 (주)씨엠티아이의 최근 근황을 본지가 들어보았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고객을 빛나게 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주)씨엠티아이
2002년에 설립된 (주)씨엠티아이(CMTI, 이하 씨엠티아이)는 금형 생산에 필요한 설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해 있다.
동사는 다이스포팅프레스(Die Spotting Press) 제작을 전문으로 하며, 더불어 금형반전기(Mold Reversing Machine), 금형이송대차(Mold Carrier) 등 각종 기계 설비와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형습합개폐기(Mold Clean & Maintenance Machine)를 개발, 금형 관리를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씨엠티아이는 홍콩 WIM의 5축 건드릴 가공기(5-axis Gun Drill Machine)를 수입해 국내에 판매하는 한국 에이전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씨엠티아이의 홍경삼 상무는 “CMTI는 Creative Machinery Technology Innovation의 약자로서 이는 특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새롭게 창조하고 개선하는 기업 이념을 나타낸다”며 “당사는 새로운 제품은 물론, 사업다각화로 고객의 비즈니스를 더욱 빛나게 만드는 파트너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형습합의 가장 최적화된 기계 ‘다이스포팅프레스’
금형제작 공정의 맨 마지막 단계에서는 금형의 상측과 하측을 맞추어 수평과 직각을 잡고 금형의 맞물림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이 있다. 이를 현장에서는 금형 다이 맞춤 또는 금형습합이라고 하는데, 이 과정에서 필요한 기계가 바로 다이스포팅프레스이다. 홍경삼 상무는 “다이스포팅프레스가 있어야 대기업과 거래를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금형제작 과정에서 이 마무리 공정이 금형의 품질을 좌우하기 때문이다.”라며 금형을 제작하는 곳에는 없어서는 안 될 기계임을 강조했다.
씨엠티아이는 이 다이스포팅프레스를 설립 초부터 개발해왔고, 지금은 국내에서 금형습합의 가장 최적화된 기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다이스포팅프레스의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는 곳은 국내에서 우리가 유일하다”는 홍 상무는 “당사는 이러한 자체 기술력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기계를 제작하고 있으며, 현재 이 기계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만큼 고객들은 우리 기계의 성능, 품질에 만족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허(제 10-1018101)로 등록되어 있는 동사의 다이스포팅프레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금형 보호를 위한 밸런스 하강 시스템과 디지털 압력 및 위치 제어용 터치패널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슬라이드 상사점 록킹 장치와 코어 작동 테스트를 위한 원터치 커플링이 탑재됐다. 또한 간편하고 편리한 조작성은 물론, 높은 반복 정밀도와 저소음을 실현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금형습합개폐기, (주)씨엠티아이의 효자 아이템으로 각광!
최근 씨엠티아이는 다이스포팅프레스에 이어 동사의 주력 아이템이 될 신제품 ‘금형습합개폐기’를 개발, 완료했다. 이 제품 또한 특허로 등록되면서 씨엠티아이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금형습합개폐기를 개발하게 된 동기에 대해 홍경삼 상무는 “고객 요구에 의해서”라고 말하며, 이 기계를 통해 사출금형, 다이캐스팅금형, 프레스금형 등 금형을 취급하는 모든 분야에서 기존 금형 세척 및 수리보전 시의 불편함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통 금형을 세척하거나 수리하기 위해서는 금형을 개폐해야 하는데, 이 금형 개폐 과정이 사람이 하기에는 상당히 위험하고 힘들다”는 그는 “당사의 금형습합개폐기는 상·하측 금형의 자유로운 개폐 기능으로 금형습합은 물론, 손쉽고 편리하게 금형의 세척, 수리 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씨엠티아이가 개발한 금형습합개폐기는 상측 금형의 180° 반전, 인칭 하강, 밸런스 하강 등의 기능으로 작업자가 일하기 편리하도록 되어 있으며, 높은 반복 정밀도와 반영구적인 내구성이 장점이다.
동사의 신제품은 지난 3월에 개최된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 2015)’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전시 현장에서 바로 판매되는 등 고객 호응이 좋아 향후 씨엠티아이의 효자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경기도 화성으로 공장 확장·이전 계획
씨엠티아이가 금형 관련 기계 제작에 있어 독보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자체적인 설비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동사는 CNC, 가공기 등 다양한 기계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사양과 품질을 맞출 수 있고, 설계부터 가공, 설치, 시운전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물론,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도 직접 가공할 정도로 기술력도 뛰어나다.
한편 동사는 올해 11월에 경기도 화성으로 사무실·공장을 확장, 이전할 계획으로, 3배정도 커진 공간에 생산설비를 추가로 마련한다. 이는 더욱 규모 있는 설비로 제품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금형 산업에서 씨엠티아이의 입지를 단단히 하겠다는 각오가 엿보인다.
“본격적으로 해외 수출 진행할 계획”
2015년에 씨엠티아이는 신제품 개발, 공장 이전 등 다양한 이슈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홍경삼 상무는 “올해는 안정적인 회사를 만들기 위한 준비 단계로, 이러한 준비 이후인 내년은 씨엠티아이의 도약의 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을 더욱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해외지사 및 에이전트를 30개국으로 늘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금형 산업 현장의 필수 아이템을 개발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기업 씨엠티아이. 그들의 열정으로 탄생한 기계들이 세계무대에서도 활약하기를 기대해 본다.
(주)씨엠티아이 www.cmti.co.kr www.cmtikorea.com
'산업뉴스 > 기업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모니터 브랜드 전달자 씨지코리아, 이정준 대표 (0) | 2015.06.30 |
---|---|
“고민하면 길이 보입니다” 문성원색 김국진 대표 (0) | 2015.06.30 |
무멘드릴 파이브 벤딩기 전문기업, 광진테크 (0) | 2015.06.12 |
금형온도조절기 선두주자 (주)마상기공, 신기술 ‘슈퍼토네이도’ 개발! (0) | 2015.05.28 |
(주)에스엠플라텍, (주)일본제강소(JSW)와 손잡다 (0) | 2015.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