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행사 -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

화학 및 에너지 산업 안전 시스템 논의
안전전문기관협의회, 2015년도 제2차 안전포럼 개최

 

IMG_6607.jpg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회장 윤인섭)는 2015 국제산업보건대회 기간 중인 지난달 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A에서 2015년도 제2차 안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국 석유대학교 Ma Qingchun 교수, 명지대학교 신동일 교수, 화학물질안전원 윤준헌 박사, 부경대학교 이창준 교수를 초청해 ‘화학 & 에너지 산업 안전 시스템’을 주제로 안전에 대한 설명과 사례, 안전기술의 소개와 체계 및 R&D 동향에 대해 발표 및 토론했다.
먼저, 중국 석유대학교 Ma Qingchun 교수는 ‘중국의 석유 및 가스 안전 공학 인재 양성과 훈련 개발’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중국은 석유와 천연가스 산업의 안전 수준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며 중국 대학의 안전 엔지니어 훈련 사례 연구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신동일 교수는 ‘화학 공정 안전을 위한 데이터, 지식/정보 및 모델 기반의 연구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신 교수는 지식 기반 지능형 접근 및 복잡한 시스템을 포함한 고급 모델링 분야의 주요 발전과 응용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화학물질안전원 윤준헌 박사는 ‘한국의 화학 산업의 안전 관리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부경대학교 이창준 교수는 ‘수학적 프로그래밍 및 입자 최적화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공장 레이아웃’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는 정책 세미나 및 입법개선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안전에 관심 있는 시민단체, 학계, 업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안전포럼’을 구성해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5년 7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안전전문기관협의회, 2015년도 제2차 안전포럼 개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