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두산중공업이 건설중인 1조 6천억원
규모의 베트남 빈탄4 석탄화력발전소
프로젝트에 염소 살균 솔루션 제공!

한국그런포스펌프는 두산중공업에서 진행하는 1조 6천억원 규모의 1,800MW급 베트남 빈탄4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염소 살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빈탄4 석탄화력발전소는 호치민에서 동쪽으로 230㎞ 떨어진 빈탄 지역에 건설되며, 출력60만킬로와트의 대형 석탄 연소 발전 3기(합계 180만 킬로와트)를 건설하는 공사이다. 동남아의 급성장 국가인 베트남은 최근 경제 성장만큼이나, 전력수요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미국 에너지 정보청(EIA)이 제시한 베트남 내 전력수요 증가율 분석 안을 보면, 다가오는 2020년에는 전력수요가 2010년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안정적인 전력수요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전력 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여러 발전소를 증설하고 있다.

한국그런포스펌프는 빈탄 4 석탄화력발전소의 주요 공정 중 하나인 냉각수 살균 처리 과정에 들어가는 정량펌프, 염소공급설비(Chlorine System) 등의 살균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런포스 관계자는 “2022년까지 10개 이상의 전력발전소가 베트남에 증설될 예정이다. 이번 빈탄 프로젝트는 향후 베트남에서의 여러 프로젝트에서 그런포스가 참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 시발점이 될 것이다.”며, “EPC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그런포스 내 독일 수처리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EPC 프로젝트 계약 및 성공 사례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빈탄 4 석탄화력발전소는 2018년 6월 완공예정이다.

빈탄 4 석탄화력발전소

<출처 월간PUMP 2015년 1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그런포스펌프, 베트남 빈탄 전력발전소에서 진가 발휘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