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영광산전, 정밀제어용 전력조정기 통해 고객만족 실현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 사로잡다



삼상전력조정기


1999년 설립된 영광산전은 산업현장의 정밀제어기기에 필요한 정밀제어용 전력조정기와 더불어 모터 기동장치, 전력제어반도체, SCR, Diode, IGBT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동사는 자동차에서부터 전자기기, 조선, 엘리베이터, 건설 및 일반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전력전자부품을 공급하며 한층 더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제품 가운데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전력조정기는 삼상전력조정기, 단상전력조정기, 소형TPR, 온도조절기로 세분화해 구별할 수 있다. 이 중 동사의 삼상전력조정기는 SCR 사용으로 응답속도가 빠르고 수명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ON-OFF 및 연속 비례 제어가 가능하고, 대용량의 부하를 리모트 및 로컬 운전으로 가능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취급이 간단해 고객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디지털 소프트스타트


이와 더불어 동사의 소프트스타트는 제품 속에 내장된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해 전 시스템이 디지털로 제어되는 제품으로, 모터가 인가되는 3상 전압을 사이리스터(Thyristor)로 역병렬 접속해 전압 위상각을 제어하고, 위상각을 부하의 특성에 따른 디지털 설정에 의해 Soft Start, Soft Stop, Pump Start, Pump Stop, Kick start, 헌팅 점프, 그리고 Energy Saving의 기능을 구현한다.


이 제품에 대해 영광산전 관계자는 "특히 이 제품은 모터가 오프되면 모든 Thyristor 트리거가 정지되고, 전류가 다음 제로 크로싱 시점에서 오프되어 스위칭아크나 전압스파이크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3상 유도전동기 기동과 정지 동작시 과도한 전류입력을 방지하거나 3상 유도전동기를 과열로부터 보호할 때 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계적인 납기시스템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동사는 재고확보에 더욱 속도를 내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제품이 납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영광산전 관계자는 “이러한 빠른 대응이 있었기에 지금의 영광산전이 존재한다”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는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영광산전 www.ykscr.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영광산전, 정밀제어용 전력조정기 통해 고객만족 실현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