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2003년 설립 후 꾸준한 기술개발로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오던 서보모터용 정밀제어 감속기의 국산화에 성공한 브라토(주)(이하 브라토)가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 모습을 드러냈다.







동사는 엄격한 품질관리 및 축적된 설계 노하우로 Pre-Load가 없이 백래쉬 조정이 가능한 유성치차감속기를 제작해 특허를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브라토의 BT시리즈는 고도의 설계와 정밀가공을 요하는 제품으로 각종 자동화장비와 더불어 공장기계, 반도체 장비, 산업용 로봇 및 주변기기, 액정우리 반송로봇, 로더주행축구동, 벤딩기계, 레이저가공기기, 포장기계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현재 브라토는 로봇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 토크센서와 모터, 감속기, 그리고 제어기기를 하나의 모듈로 통합해 힘 제어가 가능한 지능형 구동 모듈 개발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소형, 박형의 감속기를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브라토의 관계자는 성공에 힘입어 시리즈화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한편 역대 최대 규모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영남권 기계·부품소재·로봇 산업 대표 전문전시회로서 ‘제16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15)’과 ‘제10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 2015)’, 그리고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5)’ 3개의 전시회가 통합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현대위아, 포스코, 쌍용자동차 등 대기업뿐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지역의 기계·자동차부품 분야 대표기업인 한국델파이, 평화발레오, 상신브레이크 등의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27일 대구경북 중소기업과의 비즈니스 마켓 플레이스(Market place)를 제공하며, 중국, 일본, 베트남 등의 해외바이어 38여 개 사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25일과 26일 양일간 마련하는 등 국내·외 신규시장 진출 거점 확보를 위한 상담회를 전년보다 확대 추진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브라토(주) www.brato.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서보모터용 유성치차 감속기 선보인 브라토(주)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