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행사 -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

안전전문기관협의회, 5차 이사회 개최
국내외 협력사업 강화 등 2016년 사업계획 확정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회장 윤인섭)는 지난해 12월 16일 오후 서울 구로동 현대 디큐브시티 팬차이나에서 윤인섭 회장을 비롯한 이사, 감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해 주요 업무 추진상황과 함께 2016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는 2015년 한 해 동안 정관 변경 및 임원 개편을 비롯해 △장외영향평가 및 위해관리계획서 시범작성 △대림C&S 부여공장 도장동 방폭구역 검토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또한 4회의 안전정책 포럼과 2회의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는 2016년 활동 계획으로 △뉴스레터 발간 △포럼/세미나 개최 △교육 △자문 △연구 용역 및 컨설팅사업 △협력사업 △회원 확충 등을 추진한다.

특히 2016년에는 국내외 협력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실련, 가스학회 등과 손을 잡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텍사스 A&M Mary Kay O’Connor Center와 기술 협력을 체결한다. 또한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기업 경영자,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시스템 소개 교육을 실시하고, 울산단지 진단 사업 및 KBCSD(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자문 활동을 통해 안전경영에 대한 인식 제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장외영향평가, 위해관리계획 작성 사업 관련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타 컨설팅과는 다른 공공성을 가진 사업을 추진해 차별화를 꾀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연 2회 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회원 및 관련 동향을 소개하고, 안전업계 주요 현안을 주제로 연 4회에 걸쳐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6년 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안전전문기관협의회, 5차 이사회 개최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