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행사 -  사회안전 범국민포럼 출범

‘사회안전 범국민포럼’ 출범
백봉현 상임대표 “안전한 대한민국 만드는데 앞장”



재단법인 사회안전연구원(이사장 백봉현)이 지난해 11월 30일 서울 송파구 한성백제박물관에서 국민안전 계몽 운동을 위한 ‘사회안전 범국민포럼’을 출범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사회안전 범국민포럼은 이황우 동국대 명예교수, 이병곤 전 부산지방경찰청장이 공동대표를, 백봉현 (재)사회안전연구원 이사장이 상임대표를 맡았다.
이날 백봉현 상임대표는 “우리나라에는 안전을 위협하는 대형 사건사고가 발생, 국가 차원에서 여러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매번 공허한 메아리에 그치는 것이 현주소”라고 지적하고 “국가에만 모든 책임을 돌릴 것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 안전 확보 과제를 연구하고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등의 활동을 하기 위해 전국 규모의 포럼을 발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자치는 물론 시군구까지 전국 조직으로 전환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이게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백봉현 상임대표는 법률, 사회안전, 소방안전, 재해안전, 보건안전, 시설안전, 경호안전 등 각계 안전 관련 전문가에게 고문 위촉장을, 시·도 지부 상임회장에게 임명장을 각각 수여했다.
사회안전 범국민포럼은 앞으로 재난과 사회 안전 전반에 대한 원인을 분석, 이에 대한 대책과 방안을 연구하고 나아가 주요 사항에 대해 정부를 상대로 안전제안을 할 계획이다. 
‘사회안전 범국민포럼’은 안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안전연구원, 사회안전 범국민포럼 홈페이지(www.kssrc.com) 또는 사무국 전화(02-413-8597)로 하면 된다.

<출처 월간안전정보 2016년 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사회안전 범국민포럼’ 출범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