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추운 겨울 동안, 캐나다 퀘벡 지역은 온도가 종종 영하 25도 이하에 도달하여, 꽁꽁 얼어붙게 된다. 퀘벡의 Union Quarry사는 겨울 동안 펌프 케이블 및 튜브가 계속 동파되는 문제로 인해 해마다 손실을 입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얼음이 어는 것을 방지하는 플리트 4680 믹서 덕분에 해결되었다. 1936년에 설립된 Union Quarry사는 쇄석 생산 전문회사이다. 이 회사는 1944년부터 운영되어왔으며, 쇄석 제품의 품질과 다양성으로 인해, 캐나다에서 주요 생산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이다.

 

Union Quarry사의 채석장은 12.2m의 깊이와 24.4m의 폭, 30.5m 넓이의 분지로 되어 있다. Union Quarry사는 채석장의 분지의 표면에 겨울이면 두꺼운 층의 얼음이 어는 문제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 채석장에 얼음이 두껍게 얼어, 두꺼운 얼음의 무게가 펌프의 케이블과 호스를 짓누름으로 인해 케이블이 동파되기도 하고, 펌프 기동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펌프기동을 위한 별도의 유지보수 인원을 항상 필요로 하는 문제가 발생했었다.

 

High maintenance costs

얼음의 압력에 의한 펌프 케이블 파손은 채석장 관리에 있어 높은 유지비용 발생으로 이어졌다. 얼음을 부수기 위한 장비를 대여해야만 했고 대여비용은 겨울 동안 25,000달러의 비용이 소요되었다. 또한, 대여 비용뿐만 아니라 채석장에 직원이 상주하며 상당 시간을 투자해야만 했다. 직원의 인건비뿐만 아니라 얼음을 깨고 케이블을 교체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안전 문제도 회사의 골칫거리였다.

 

얼음으로부터 펌프 케이블과 호스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Union Quarry사는 퀘벡에 있는 Xylem 지사를 찾아 문제해결을 위한 에너지 비용 절감을 포함한 효율적인 해결책을 의뢰 했다. Xylem의 해결과제 중 핵심은 영하 40도의 날씨에도 수중펌프 주위에 얼음이 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었다.

 

Solution : Continuous water movement

Xylem은 신속하게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여러 원인을 분석한 후, 분지내에 고여있는 물을 지속적으로 움직여 얼음이 얼지 않고 장비를 운영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Flygt 4680 submersible mixer를 제안하였다. 목표는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 지하의 따뜻한 물을 Flygt 4680 submersible mixer를 이용해 채석장 수면 위까지 계속 공급하는 것이었다.

 

기존의 수중 펌프 주위에 연속적으로 따뜻한 물을 공급하여 펌프와 펌프 케이블 근처에 얼음이 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채석장에서의 설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Flygt mixer를 고체 시멘트 바닥에 고정시키고, 채석장의 수중 펌프 및 케이블 근처까지 직접적으로 물을 공급하기 위해 금속으로 된 좁은 통로를 마련했다.

 

 

Result : No ice

Flygt 4680 submersible mixer가 설치되면서 케이블 및 장비의 파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던 얼음 문제는 해결되었다. Mixer를 운영함으로써, 분지 지하로부터 분출되는 적정온도의 물을 연속 적으로 채석장의 심정용 펌프의 주변에 순환시키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다.

효율적인 펌프시스템 운영으로 인해 더 이상 얼음 깨는 장비를 임대하지 않아도 되고, 높은 비용과 안전문제가 있는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도 한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된 것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Xylem, 플리트 믹서, 캐나다 퀘벡 지역에서 얼음 문제 해결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