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데모행사 통해 C. P. Bourg사 제품 공식 런칭



지난 9월 22일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장비 국내 총판업체인 (주)풀린키(대표 김경일)는 기자 간담회를 갖고, 전 세계 디지털 장비를 위한 피니싱 장비 업체 C. P. Bourg와 한국시장을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5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옵셋 및 디지털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C. P. Bourg社는 아시아 시장이 중요해짐에 따라, (주)풀린키와 전략적인 파트너로서 한국시장 판매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리 | 월간PT 편집부(printingtrend@gmail.com)

(주)풀린키에서는 오는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파주 데모센터에서 HP인디고 위크를 겸한 데모행사를 통해 C. P. Bourg사의 제품을 공식적으로 런칭한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주)풀린키는 그래픽 인쇄시장에서 Prepress- Press - PostPress 제품군 모두 End to End 솔루션 모두를 제공하게 됐다.
최근 디지털 인쇄를 통한 후가공의 경우 생산성과, 수익성 때문에 저가의 중국산 제품을 이용하는 추세지만, 품질과 생산성 등의 문제 때문에 추가 제작 및 반품 등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이 많은 디지털 인쇄 서비스 기업의 현실이다.

또한 옵셋 인쇄기로 인쇄하는 인쇄물 단가에 비해 디지털 인쇄기는 한 부 한부의 인쇄가 원가에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 이러한 디지털 인쇄의 어려움이 있지만 디지털 인쇄기의 특징인 다품종 소량생산과 빠른 생산, 그리고 가변 데이터 등 디지털 기기의 장점을 이용한 인쇄 및 제본시장은 디지털 인쇄를하는 기업으로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책 한 권을 만들기 위한 디지털 인쇄의 공정에서 기존 시스템으로는 인건비와 준비작업 그리고, 불량에 대한 대비를 하기가 어렵다. C. P. Bourg의 제품 솔루션은 전통 옵셋 인쇄기와 디지털 인쇄기 모두를 위하여 최적화 되어, 최소한의 인원으로 시간대비 최고의 생산성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크기와 두께로 들어오는 작업에 대해서도 재출력 및 제본의 문제없이 완벽하게 바인딩을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장비의 특징을 토대로 지난 봄 부터 (주)풀린키는 C. P. Bourg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자체 엔지니어 교육, 및 세일즈 교육을 준비했다.

C. P. Bourg社는?
전 세계 그래픽 아트 및 디지털 인쇄환경 모두를 위한 인쇄 피니싱 장비의 설계 및 제조를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C. P. Bourg사의 설림자인 Christian-Pierre Bourg(크리스티앙 피에르 보그)씨는 전 세계 포지셔닝을 위해 벨기에의 오티그니 및 미국 메사추세츠 주의 뉴베드포드에 본사를 두어 전 세계 업계 전문가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50년 이상 새로운 기술을 개척하고 발전시켜 왔다.
C. P. Bourg의 성공은 품질, 혁신, 효율성의 회사 혁신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품질

C. P. Bourg 직원들은 장비 생산의 전 과정에서 최고의 가치를 일관성 있게 전달하는 것에 대해서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며, 평균 20년 이상 한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또한 개발단계에서부터 광범위한 화학적, 물리적 및 기계적 연구와 제품 검증단계에서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제조 단계에서 헌신적인 생산 테스트를 수행한다. 공장의 품질 관리 시스템은 ISO9001 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꾸준한 관리와 시스템의 이행으로 ISO9001 인증이 단순한 인증에 국한되지 않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C. P Bourg는 Xerox와 오랜 기간 동안 OEM 파트너로서 관계를 유지시켜왔으며, Kodak OCE, Canon, 그리고 HP Indigo 5000, 7000 등 최적화된 Feeder 및 Stacker 등을 개발 및 공동 개발을 하며 품질 또한 최고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혁신

C. P. Bourg의 직원들은 경쟁사보다 앞서 나가고 기존 제품을 개선하거나 업계 표준을 뛰어 넘는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으면 서비스팀은 이 정보를 엔지니어 팀과 공유하며 다양한 기계와 서비스를 일관성 있게 개선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협업의 좋은 예는 GATF InterTech Technology 상을 수상한 Bourg Book Factory BBF2005와 PRINT 13 MUST SEE ‘EMS상을 수상한 Bourg Binder BB3202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효율성

C. P. Bourg의 효율성은 사람과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로 이어졌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최신 기술을 제조 공정에 통합하는 것은 물론 신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제품의 개발이 가능해졌다. 또한 자체적으로 전 세계 물류망을 보유한 디지털 인쇄산업의 세계적 리더들과 협력 관계를 통해 인쇄 후가공 제품과 온디맨드 피니싱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제조시설은 벨기에에 있으며, 룩셈부르크, 프랑스 및 독일에 있는 자회사와 포괄적인 판매 공급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지원하여 판매 및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북미와 남미의 경우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본사를 둔 자매회사인 C.P. Bourg Inc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80,000개 이상의 고객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C. P. Bourg는 품질과 혁신, 효율성을 통한 노력으로 제품의 지속적인 품질을 유지하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다.

 

C. P. Bourg의 제품은 제본의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워크플로우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Feeder 워크플로우

혁신적인 방식을 이용한 Bourg Sheet Feeder(BSF)는 아날로그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모든 브랜드의 인쇄장비 스태커로부터 한부씩 출력용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센터라인을 따라서 스택을 자동으로 정렬하고 다음 모듈로 공급한다. BSF는 인라인상에서도 프린터의 컨디션과 상관없이 니어라인과 오프라인모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대용량 트레이를 통한 획기적인 생산성은 디지털 장비의 단점을 커버하고 100%를 유지한다. BSF는 두 개의 급지 스테이션을 통하여 표지와 내지 등을 구분하여 적재가 가능하며 카트롤러를 통해 완벽한 니어라인을 구현한다. 듀얼 급지, HP Indigo와 Xerox 등 20개 이상의 카트와 호환, 압축 공기포지셔닝, 석션밸트 시트 분리기술, 광학 판독기 센서(OMR), 바코드, 초음파를 이용한 두 장 이상 급지시 배출 GUI 등 BSF의 특징들을 기본 및 옵션으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Booklet Maker

BSF와의 조합으로 인라인, 니어/오프라인 피니싱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다양한 크기의 시트를 스티칭, 크리싱, 트림 작업을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하여 완벽하게 제어된다. 최대 22~30매의 접기, 최대 55매의 스티치작업을 통해 표지 유·무에 상관없이 최대 22매의 소책자를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용지 형식을 사용하며, 시간당 4,200권 ~ 5,000권을 생산할 수 있으며, 운영 중에 작업을 조절하고 다양한 중철 옵션, 그리고 GUI를 제공한다.

생산성 및 기능에 따라서 DBF-e와 BM-e 두 가지 모델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다.

 

 

 

Perfect Binder

기본적으로 EVA와 PUR 두 가지를 제공하는 C. P. Bourg의 무선철 제본기는 13개의 포지/네가 접지선을 사용하여 다양한 주문에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수단을 제공한다. BBL 또는 BBC 그리고 BSF 등과 연계를 통하여 제품을 구성할 수 있으며 미국 챌린지 사의 CMT-130/330 삼방제단기를 OEM 형태로 제공한다. 작은 책부터 맞춤형 크기의 책까지 다양한 책을 생산할 수 있으며 생산성에는 거의 영향이 없을 정도다. 다양한 책 두께에 실시간으로 대응이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익숙한 GUI를 통하여 정확한 컨트롤과, 완벽한 자동라인의 구성이 가능하다.

 

<출처 월간PT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풀린키, C.P.Bourg와 국내 장비 공급계약
Posted by 여기에 NO1여기에 Trackback 0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