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뛰어난 내구성과 생산성을 지닌 친환경 실사 프린터로
인쇄 업계에도 호응



(주)세영CNC(대표 김형락)가 지난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 된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 2015(코사인 2015)’에 HP 라텍스 실사 출력기를 선보였다.
‘HP 라텍스 370’을 포함한 다양한 HP 실사 출력기를 선보이며, 빠르고 안전하면서도 내구성이 강한
새로운 실사 출력기를 소개해 참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세영씨앤씨는 HP 라텍스를 활용하여 실사업계에서 뿐만 아니라 인쇄 업계에도 활용 가능한 미디어,
즉 인쇄 소재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정리 | 월간PT 김보미 기자(printingtrend@gmail.com)

(주)세영씨앤씨가 지난 10월 코엑스에서 개최 된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 2015(코사인 2015)’에 HP 라텍스 실사 출력기를 출품했다. 뛰어난 내구성과 빠른 건조시간, 친환경 솔루션 등으로 뛰어난 생산성을 자랑하는 HP 라텍스 실사 출력기는 이번 전시에도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 유일의 국제사인전시회로 자리매김 한 ‘코사인 2015‘전은 DTP 장비와 잉크를 포함, 국내외 사인산업 전반의 모든 아이템이 총망라돼 소개되는 전시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전시회에서 주로 고급화, 대형화에 초점을 맞춘 기종들이 주로 출품한 반면, 올해에는 소규모 간판업체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대거 선을 보였다. 이에, 가격을 대폭 낮추면서도 생산성과 고품질을 함께 살린 모델들이 이번 전시를 계기로 속속 모습을 드러냈다는 평이다.



이번 ‘코사인 2015‘전에 (주)세영씨앤씨는 HP 라텍스 실사 출력기와 함께 당당히 부스를 확보하고 참관객들에게 새로운 잉크사용으로 생산성은 물론 다양한 소재활용성이 가능해진 새로운 실사출력기의 정보를 제공했다. 라텍스 잉크재료는 플렉스 출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실사 출력 방법으로 옥외 내구성이 좋고 작업공정이 단순하다는 장점을 극대화했다. 라텍스잉크를 사용한 출력 방법은 HP의 라텍스 실사 출력기를 활용함으로써 그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라텍스 잉크는 솔벤트 잉크의 장점과 수성잉크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어진 제품이다. 출력 시 필연적으로 발행하는 냄새를 감소시킨 재료로, 고품질의 출력을 하면서도 기름 냄새가 나지 않아 작업 환경에 있어서도 기존의 작업방식보다 훨씬 작업자에게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 패널의 8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직접 작동하는 간소해진 자동 생상 관리로 작업자가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소재에 따른 색상을 조정 할 수 있다. 또한, 프린터 내부에서 완전 건조되기 때문에 바로 배송 및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로써, 뛰어난 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출력물을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다.
라텍스 인쇄의 가장 큰 장점은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방대한 영역에 출력 및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조가죽이나 일반 천 재질에도 인쇄가 가능 할 정도로 넓은 활용도를 지닌다.

(주)세영씨앤씨가 주력으로 내세우는 모델은 ‘HP 라텍스 370’ 모델이다.
‘HP 라텍스 370’은 내구성을 강화해 코팅처리 없이도 강솔벤트 잉크과 견줄 만큼 긁힘에 강한 PVC 시트지 및 플렉스 배너를 제작 할 수 있다. 옥외 출력물로 제작 했을 시 디스플레이 가능 수명은 최대 5년, 코팅처리 없이는 최대 3년의 내구성을 지녔다.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면서도 6가지 색상 및 1,200화소의 선명하고 일관된 고품질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 또한, HP 라텍스 옵티마이저를 사용하여 HP 라텍스 잉크와 안료잉크를 출력물 표면에 효과적으로 고정할 수도 있다.



‘HP 라텍스 370’은 초고속 고품질 출력 모드를 설정하면 시간당 31m²의 속도로 옥외용 출력물을 생산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생산과 동시에 완전 건조가 가능해 신속하게 마감하고 고객에게 바로 납품이 가능하다. HP커스텀 피인쇄체 프로파일링과 i1탑재 분광광도계가 ICC 프로파일링을 자동화하면서 작업시간을 크게 절감시켜 생산성을 극대화 시킨다.
뛰어난 안정성과 함께 친환경적인 솔루션도 ‘HP 라텍스 370’의 강점이다. 앞서 말한대로 솔벤트 잉크처럼 냄새없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HAP, 니켈 등도 함유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다. UL ECOLOGO, GREENGUARD GOLD 인증, AgBB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며,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아 EPEAT에 통과 등록되기도 했다.

한편 (주)세영씨앤씨는 이런 장점을 앞세워 HP 라텍스가 앞으로 보완해야 할 사항인 미디어, 즉 인쇄 소개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라텍스 출력의 효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포장재, 홍보물, 심지어 벽지까지도 인쇄의 영역에 있어 라텍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에 힘쓰고 있다.

<출처 월간PT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세영CNC, HP 라텍스 실사출력기 ‘코사인 2015’ 출품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