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미국 Graph Expo15에서 Must See’Ems Winner로 선정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대표 전익성)가 국내 공급하고 있는 디지털 엠보싱 인쇄장비 스코딕스(Scodix)의

신모델 스코딕스 포일(Scodix Foil)을 발매했다. 스코딕스 포일(Scodix Foil)은 최근 발표 된

스코딕스 울트라 프로(Scodix Ultra Pro)에 새로운 인라인 모듈을 장착함으로써

기존의 금박을 대체하는 뛰어난 효율성과 속도, 디지털 적응 능력을 갖추게된 장비다.

지난 9월에는 미국의 ‘Graph Expo 15’ 전시회에서 Graph Expo Must See’Ems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리 | 월간PT 김보미 기자(printingtrend@gmail.com)

 

 

 

인쇄업계 디지털 엠보싱의 선두주자인 스코딕스(Scodix)가 스코딕스 울트라 프로(Scodix Ultra Pro)에 이은 새로운 업그레이드 모델 스코딕스 포일(Scodix Foil)을 발표했다. 스코딕스 포일은 스코딕스 울트라 프로에 인라인 모듈로 새로운 기능이 장착된 제품이며, 스코딕스 포일만의 새로운 포일 적용방식은 더욱 폭넓은 활용성과 향상된 생산성을 자랑한다.

스코딕스 포일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면 기존의 핫호일이나, 콜드호일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다양한 박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금박, 은박, 동박 등 다양한 호일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으며, 스코딕스 장비 사용만으로 Scodix Sense™, Scodix 스팟™, Scodix 점자™, Scodix 메탈릭™, Scodix 가변프린팅™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제공된다. 스코딕스의 디지털 엠보싱 기술 하나만으로도 제품 가공 방식이 수많은 방법으로 확대 된 것이다.

 

스코딕스 포일은 RSP™(Rotate Scale Position)라는 기술을 이용해 4개의 CCD카메라와 실시간 알고리즘을 통한 최상의 핀 맞춤을 구현하게 했다. 또한, PAS™(Pin Activate Secure) 박처리 방식으로 PolySENSE 500™ 폴리머를 사용함으로써 매우 정교한 품질의 제품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특허를 받은 기술로써 기존의 많은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호일도 접목이 가능하다. 스코딕스는 또한 전통 호일장비 제조분야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유지해 온 Compact Foilers Ltd.,와의 독점 개발계약을 체

결했다, 이로써 안정성, 비용절감, 대량생산에 강화된 프로덕션용 호일 장비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스코딕스 포일의 가공법은 특히 금박을 내부에서 자체 제작하는 업체에 더욱 유리하다. 특허를 획득 한 포일 적용방식으로 최소 1장부터 대량인쇄까지 디지털로 생산할 수 있다. 따라서 박을 입힌 제품을 소량으로 제작할 때에도 최소한의 비용만으로 상품을 만들 수 있다.

한편, 스코딕스 포일은 미국의 ‘Graph Expo 15’ 전시회에서 인라인 후가공분야 Graph Expo Must See’Ems 제품으로 선정됐다. 시카고에서 개최된 ’Graph Expo 15‘에 최초로 선보인 스코딕스 호일은 이번 전시회에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전시회기간 동안 많은 업체와 계약이 체결됐다.

스코딕스의 사장 Roy Porat은 “스코딕스는 디지털 엠보싱 분야에서 확고히 인정을 받고 있는 선구자로서, 제품의 혁신적은 툴을 만들어 내는 것 뿐 아니라, 인쇄업계 전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스코딕스 포일의 발매를 통하여 새로운 금박품질과 생산량의 기준이 만들어질 것이며, 이로 인해 차별화 된 고품질 금박상품을 원하는 광고회사들과 패키지 회사들이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월간PT 2015년 11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새로운 엠보싱 ‘스코딕스 포일(Scodix Foil)’ 런칭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