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포털여기에

 


산업용 인쇄 ①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제공 | drupa 정리 | 월간 PT 편집부(printingtrend@gmail.com)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고대로부터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주위 환경을 아름답게 꾸몄고, 장식을 통해 삶을 향상시켰다. 사람들은 장식이 된 상형문자나, 그림과 흑백이든 컬러든 글을 통해 자신의 삶을 반영하고 기능적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예로 녹색신호등은 진행이라는 뜻)

세계적으로 혁신가들은 항상 일상의 객체와 외부 장식과 기능성 재료를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 다른 것은 놀라운 시각적 효과 또는 강화된 기능을 만들면서 이러한 설계의 일부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1440년 구텐베르크가 종이와 섬유의 초기 목판 인쇄를 했던 활자 의 발명으로 인해 게임의 규칙이 바뀌게 됐다.

 

구텐베르크가 575년 전 인쇄 혁명을 일으켰을 때부터 이 제조 공정은 그래픽아트의 어플리케이션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염료 및 재료의 정확한 분석으로 발전해 왔다. 그래픽 아트 기술은 정보의 공유, 홍보 활동, 교육, 유틸리티 문서의 범위에 사용하는 인쇄물을 생산하기 위해 진화했다. 산업 인쇄 포장, 장식적인 측면 및 전자 산업을 위한 정교한 기능성 재료와 같은 일상적인 면에서 장식적인 요소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이 됐다. 산업용 인쇄 용도에는 역사적으로 오프셋, 그라비아, 플렉소 인쇄 및 스크린 인쇄 등의 아날로그 인쇄 기술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제조되고 있다. 응용프로그램의 범위는 섬유 제품, 세라믹, 바닥재, 합판, 유리, 목재, 멤브레인 스위치, 인쇄 전자, 포장, 심지어 일부 바이오 의료 재료 등의 응용 프로그램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했다.

 

 

 

대량 맞춤 시대의 충격

이러한 발전의 원동력으로 대량생산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에서 책이나 포장 된 소비재와 같은 항목을 인쇄했다. 그런 패션 직물, 장식 라미네이트, 세라믹 타일 및 제품 포장 등의 항목은 대량 생산 과정과 기술의 도움으로 소비자에게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대량생산이 개별 단가를 줄였지만, 생산 능력이 큰 투자뿐만 아니라 소재나 제품의 유입과 유출을 관리하기위한 적절한 공급망이 필요하다.

인포 트렌드의 추정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장식품 양산, 예를 들어 평면 유리, 세라믹 타일, 바닥재, 라미네이트, 직물 및 벽면 코팅 생산에 5천억 달러가 사용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의 욕망은 점점 더 우리 환경을 재료과학과 디지털 기술로 끊임없이 맞춤화 하고, 이것이 대량생산에서 대량맞춤화 하는 힘의 원동력이 된다. 이전환은 기관 투자자로 알려진 소비자들이 자신의 환경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로 맞춤화 하거나 자신의 취향과 시각적 감성이 반영된 제품을 디자인 한다. 디지털 인쇄 출력은 이제 점점 제조 업무의 효율성과 긍정적인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범위를 제공하면서 많은 사용자 정의를 허용하는데 사용된다.

 

디지털 시대의 인터스트리얼 프린팅

한 세대 전 디지털 인쇄는 맞춤화 또는 개인화 된 제품들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춘, 새롭게 통합된 생산 과정으로 소개됐다. 유망하지만, 이런 빠른 혁신은 종종 비쌌으며, 최종 사용자를 위한 허용 가능한 품질을 얻을 수 없었다. 이 공간에서 최고의 기술 중 하나는 잉크젯 인쇄했다. 수년 동안, 드롭-온-디멘드와 같은 잉크젯 기술과 잉크젯은 지속적으로 고비용, 신뢰성 문제 및 사용 가능한 재료의 범위의 한정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싸워왔다. 이러한 요인은 응용 프로그램의 범위를 제한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20년 동안 재료와 프린트 헤드의 서징 기술 개발이 효과적으로 잉크젯기술을 사용되어 그래픽 아트 제품의 대량 사용자 정의를 허용하기 위해 업계의 역학을 바꾼 제품의 수확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즉시 공업생산을 늘린다. 그 핵심에는 이러한 잉크젯 솔루션은 디지털 인쇄의 운영상의 이점의 혜택을 받으면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활성화한다.

아마도 운용 효율성은 시장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단납기상황에서 비용효율이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내는 능력은 민주적인 창조적 공정이다. 준비가 덜 필요하거나 적은 저장소를 필요로 하는 인쇄 시장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브랜드 소유자와 설계자는 양산품과 높은 투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 새로운 제품 소재 및 제조 기술을 탐구하는 것은 자유다. 인터넷에 힘입어 이 제품은 소비자와 기업에 이전에 이용할 수 없었던 응용 범위의 수요를 생성한다. 운영상의 이점을 함유하고 이러한 시장 중심의 기회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의미 할 수 있다.

 

산업 풍경

인쇄 기술은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포장, 장식, 기능 인쇄 등의 산업과 같이 매우 광범위하게 걸쳐있다. 이러한 업계 모두에게 공통의 요소는 정확히 잉크바인더 및 기능성 재료 등의 범위에 놓아야 된다. 이들은 3D 인쇄물에 종이 시트로부터 다양한 표면 위에 인쇄된다.

핵심 기술은 일반적으로 인접 시장으로 이동한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하나의 세그먼트로 채택 된 기술은 관련 부문에 그 방법을 찾을 것이며, 이후 새로운 세그먼트의 특정 요구에 따라 변형된다. 디지털 혁명은 여러 경로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까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래픽 통신 시장에 있다. 디지털 주문형 인쇄는 현재 연간 A4지 10억장 규모로 이 분야에서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사용은 포장, 장식 기능 인쇄 등의 산업 분야로 이동하여

성장하고 있다.

더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주요 추세를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러한 산업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솔루션을 조명하기 위해 간단한 설명과 몇 가지 예(패키징, 장식 인쇄, 세라믹, 텍스타일, 라이네이트와 나무, 벽지, 유리, 기능적 인쇄, 멤브레인 스위치, 3D 프린팅, 인쇄된 전자제품)를 정리했다.

 

<출처 월간PT 2016년 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DRUPA PAGE,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Posted by NO1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