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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패너 SUNKEY 작업공구 수공구 유신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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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마석 / 절단석 / 플랩디스크 (지르코니아, 임플란트용 재질), 디월트 전문대리점 유신공구, 광주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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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월트 전문대리점 유신공구, 광주광역시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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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주)에스디상사는 일본 ‘토네(TONE)’ 등의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 브랜드를 통해 공구 분야의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 브랜드까지 출시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새로운 변화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주)에스디상사를 본지가 만나보았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주)에스디상사, 명품 공구의 모든 것!

1987년에 설립된 (주)에스디상사(이하 에스디상사)는 세계적인 품질의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며 수공구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왔다. 특히, 동사는 명품 공구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1위 브랜드인 일본 ‘토네(TONE)’ 등의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면서 회사의 입지를 다져왔고, 더불어 그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와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를 탄생시켜 큰 주목을 받았다.
에스디상사의 나승대 대표이사는 “회사 설립 초부터 함께해온 토네는 일본 수공구 시장의 넘버원 브랜드답게 취급 상품의 종류가 8,000여 종에 이르고 있으며, 이미 검증 받은 품질로 다양한 산업 전반에 활용되고 있다”고 취급제품을 소개한 그는 이어 “이러한 산업용 공구를 국내에 공급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단순 기능을 가진 각각의 기구와 설비를 융합하여 만든 맞춤형 툴세트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한편, 최근에는 목공 전문 브랜드인 위시스를 런칭해 목공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최근 사업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명품 공구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1위 브랜드 ‘토네(TONE)’


룩스(LUUX), 공구관리의 새로운 솔루션 제시

보통 ‘공구’ 하면, 어느 작업장에서나 존재하며 보편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찾으면 항상 있는 물건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 이러한 안일함으로 인해 공구들은 작업장 바닥에 아무렇게 놓이게 되고 결국엔 하나 둘씩 없어져서 작업자는 공구를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거나 새로 공구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하게 된다.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LUUX)’


이에 나승대 대표이사는 공구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공구관리시스템인 룩스는 분실 공구 구매에 따른 비용을 감소시키고, 사용자가 필요한 공구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효율적인 작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실제 이 시스템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실험 데이터에는 룩스로 공구를 관리했을 때 일반 공구정리 대비 약 60~75%의 시간이 절약되고, 공구 분실율이 66%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룩스(LUUX)


“룩스는 당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브랜드로서, 단순히 공구를 모아 놓은 공구 세트가 아니라 공구와 공구 보관함이 마치 하나의 구조물과 같이 분리되지 않고 작업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든 ‘제대로 된 툴세트’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는 나승대 대표이사는 고객이 이러한 확실한 공구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능률적으로 일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룩스(LUUX)


에스디상사의 신개념 공구관리시스템 룩스는 4~8단의 이동형 공구함과 3~12단의 체스트 공구함, 디지털 공구함, 4가지 사이즈의 알루미늄 하드케이스, 그리고 플라스틱 및 철제 개인용 공구함 등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와 공구함에 장착되는 특화된 툴세트로서, 가장 큰 특징은 공구의 형태와 사이즈에 맞춰 각각 홈을 파놓은 트레이 방식으로 되어 있어 공구의 정리는 기본이고, 공구를 찾는 시간도 절약된다는 점이다. 또한 공구를 보관하다 보면 공구끼리 부딪혀 파손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룩스의 공구 트레이에는 각 공구의 이름, 규격, 모델명 등도 표시되어 있어, 특히 소켓렌치, 스패너의 경우 표시된 규격으로 인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다.


룩스(LUUX)


룩스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에스디상사는 룩스의 시리얼 넘버를 통해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사양과 날짜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사용 중 파손되는 제품은 물론이고, 정상적인 사용 중 마모로 인해 수명이 다한 제품에 대해서도 교환해주는 등 편리한 품질보증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한편 동사는 최근 TMS(Tooling Management System)를 개발, 새로운 컨셉의 공구관리시스템으로 한 발 더 앞서가는 기업이 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어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룩스(LUUX)


자연과 더불어 꿈을 실천하는 기업 (주)에스디상사

최근 목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목공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에스디상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목공토털솔루션 브랜드 위시스를 출범하고 목공기계와 장비, 그리고 기계 및 장비가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목공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나승대 대표이사는 “차츰 사업 분야를 넓혀가던 중 목공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고, 고품질의 해외제품들은 국내에서 구매가 어렵다는 현실이 안타까워 다양한 목공용 수공구를 국내시장에 들여오게 됐다”며 “힐링, 화합, 소통이라는 목공의 효과를 기업들이 체감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효과를 누리도록 하는 것이 위시스의 목표”라고 전했다.


목공토털솔루션 ‘위시스(WISYS)’


이처럼 목공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비전을 선보인 에스디상사는 수준 높은 목공 솔루션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 목공 분야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성장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생산 효율성 향상에 감성적 힐링, 문화적 가치를 접목하여 창조적 비즈니스로 나아가게 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그는 “장기적이고 문화적인 안목에서 무엇보다 고객의 편리함을 실현하며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전했다.


위시스(WISYS)

위시스(WISYS)

위시스(WISYS)


(주)에스디상사 www.sdtrade.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공구관리시스템 ‘룩스’, 공구분실 제로! 작업시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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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고나타 다카시 뮬러마티니 재팬 영업부장, 큐슈 타쿠미 마쓰모토 제본 매니저, 키노시타 쇼타로 마쓰모토 제본 부 매니저가 뮬러마티니 Diamant MC 60 앞에서 기념촬영.

 

3개국에서 경험한 뮬러마티니 제품 사용기

Diamant MC 60, Alegro, Ventura MC 활용법

 

뮬러마티니가 최근 자사의 신제품 Diamant MC 60, Alegro, Ventura MC를 구입해서 성공적으로 사용한 일본, 체코, 스웨덴 3개국 고객들의 사용기를 2015 panorama fall에 발표했다. 이 사용기를 통해 각 회사들이 어떻게 제품을 구입하고 적절하게 활용했는지 타산지석을 삼아보기로 한다. 정리 | 월간 PT 편집부(printingtrend@gmail.com)

 

CASE 1

새로운 Diamant MC 60이 일본의 포토북 시장을 활성화 한다

일본 교토에 있는 마쓰모토사는 두 대의 디지털 프린팅 기계와 뮬러마티니의 Diamant MC 북 라인의 최신 기술로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입을 노리고 있다. 1963년 키타큐슈의 새로운 메가폴리스를 형성하기 위해 다른 네 개의 도시와 병합된 남쪽의 항구 도시 모지에 한 포토 스튜디오가 설립됐다. 현 회장의 조부인 케이자부로 마쓰모토가 설립한 이 회사는 전쟁 직후 몇 년 동안 큰 호황기를 경험했다. 인근에 주둔하던 미군들이 고향에 있는 가족들에게 사진을 보냈기 때문이다. 그 후 회사는 교육 분야, 특히 모든 학생들의 사진이 들어있는 졸업 앨범 생산에 집중했다. 대부분의 경우, 졸업 앨범은 인쇄를 위해 다른 곳으로 보낸다. 하지만 1947년 마쓰모토사는 자신의 인쇄공정을 시작했다.

그 당시에 콜로타이프 방식을 사용하여 사진의 품질을 정확히 재현해 낼 수 있을 만큼의 높은 수준의 인쇄된 책을 생산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웠다. 이러한 방식의 인쇄는 여러 면에서 도전이다. 품질이 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쓰모토사는 1,000km 북쪽 역사적인 중심 교토로 자리를 옮겼다.

 

 

1. 마쓰모토사에 설치된 Diamant MC 60

 

2. 뮬러마티니 동유럽 지부 직원들과 Jiri 임직원들이 Alegro 앞에서 기념촬영.

 

일본 시장 2위인 마쓰모토

옵셋 인쇄의 발전은 마쓰모토사가 콜로타이프 방식을 뒤로하고 컬러 인쇄의 새로운 시대로 나갈 수 있게 했다. 마쓰모토사가 150개의 비슷한 인쇄 회사 중 하나였을 때, 마쓰모토 케이바부로는 ‘가장 작은 회사들 중 하나’ 였다고 회상한다. 하지만 오프셋 칼라 인쇄를 제공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됐고, 거대한 성장의 사이클이 시작됐다. 오늘날 마쓰모토는 일본 시장에서 두 번째로 시장점유율이 큰 회사다.

이 회사는 올해 들어서 기술 분야에서 거대한 변화를 경험했다. 1월부터 모든 작업이 두 대의 매엽식 잉크젯 기계와 오프셋 기계 한 대를 사용해 만든다. 양장 제본 책은 새로운 뮬러마티니의 Diamant MC 60을 사용하여 제작된다.

마쓰모토 케이바부로는 단 한 부의 인쇄도 가능한 초단납기 인쇄 시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라고 설명한다. “유럽과 비교하면 일본의 이 시장은 미지의 영역이지만 우리는 큰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 휴가, 가족모임 또는 스포츠 팀을 위한 포토 북 등이죠.”

 

초단납기 작업에 이상적

이 회사의 대표는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쓰모토사는 알맞은 솔루션과 기술 전문가를 갖고 있는 파트너를 찾았다. “이것이 우리가 뮬러마티니를 발견하게 된 이유다. Diamant MC 60은 초단납기 생산이라는 우리의 목표에 딱 맞는 기술을 갖고 있다.”

마쓰모토사는 이미 뮬러마티니 시스템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 이는 이번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게 된 중요한 이유였다. 케이자부로 마쓰모토는 “우리의 목표는 시장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가격에 효율적인 초단납기 생산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Diamant는 우리가 바로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마쓰모토사는 올해 초에 Diamant MC 60을 설치했다. 학교 졸업 앨범이 4월까지 준비되어야 하기 때문에 2월과 3월은 전통적인 피크 기간이다. 마쓰모토 케이자부로는 “Diamant는 중단 없이 잘 가동된다. 두 달 내내 완벽한 품질을 생산하고 있다. 우리는 굉장히 만족한다. 이제 우리는 포토북 시장에서 초단기 생산을 위해 Diamant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쓰모토는 off-the-shelf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웹에서 인쇄까지 한 번에 가능한 사이트를 만들었다. off-the-shelf 소프트웨어는 일본 고객들이 그들의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페이지 구성을 한 후 인쇄와 제본을 위해 보내는 프로그램이다. “요즘은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다.”고 마쓰모토 케이자부로는 강조한며 “새로운 이미지는 끊임없이 생성되고, 그것들을 다 볼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우리는 고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포토북처럼 영원한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이 수용 가능한 수준의 가격으로 그 일을 가능하게 한다. 우리는 이것이 장래성 있는 사업 모델이라고 본다.”

 

이상적인 시장 위치 선점

1975년,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마쓰모토 케이자부로는 이 회사에 입사했다.

당시 약 40명의 직원이 있었던 회사는 현재 200명의 정규직 직원과 100명의 파트타임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는 “우리 회사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항상 새로운 기술에 투자 한다. 우리는 두 대의 디지털 인쇄기와 Diamant, 그리고 포토북 초단납기 생산으로 미래를 위한 이상적인 시장에서 위치 선점을 했다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CASE 2

컴팩트한 Alegro와 Ventura MC로 Resl社를 설득

체코 나호트에 위치한 Resl은 Presto II에 투자하고 나서 일 년 후에 제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다음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중철 제본 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향상시킨 후, Alegro A6과 Ventura MC를 도입하여 무선 제본과 사철 제본 과정의 자동화 수준도 향상시켰다.

현재 설립자 Jiri Resl Sr.의 아들 Jiri Resl Jr가 경영하는 이 가족 기업은 3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 “우리의 기본적인 정책은 최저가 공급을 지양하는 것이다. 대신, 높은 품질의 인쇄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컨설팅과 서비스를 포함한 철저하고 장기적인 작업을 제공한다. 그리고 그 고객들은 약간 더 많은 금액을 제공할 용의가 있다.”

Jiri Resl Sr는 70세가 넘어서도 여전히 회사의 투자 결정 과정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철학을 Jiri Resl Jr에게도 전했다. 그들은 새로운 구매에 앞서 제조업체의 품질과 규모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제조 공장을 면밀하게 조사한다.

오래된 무선과 사철 시스템을 바꾸려고 하는 이번 결정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뮬러마티니는 우리에게 가장 낮은 가격을 제안한 업체는 아니었다. 하지만 Alegro와 Ventura MC가 가장 설득력 있는 컴팩트 솔루션이었다.” 특히 높은 자동화 정도와 두 새로운 시스템의 동일한 작동 시스템에 Resl사는 설득됐다. “우리는 작업준비시간을 줄이고 싶었다. 그리고 뮬러마티니 시스템들이 다 동일한 방법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우리는 인력을 다양한 기계에 배치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뮬러마티니에 투자하기로 한 중요한 이유중 하나다.”

그리고 뮬러마티니는 인쇄, 제본 관련 제조업체 중 체코에 독립지사가 있는 유일한 곳이다. “그래서 애프터 서비스나 언어에 대한 부분에서 많은 이점이 있다.” Jiri Resl의 설명이다.

 

 

 

사철로 생산되는 학교 교과서

Tiskarna Resl은 두 대의 Ryobi 오프셋 매엽 인쇄기를 보유하고 있고 모든 투자를 EU의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한다. 그리고 체코와 슬로바키아에 있는 고객들에게 단독으로 공급을 한다. 생산하는 상품의 60%는 출판사로, 30%는 회사로, 그리고 10%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보낸다.

교과서는 Ventura MC를 이용하여 2,000에서 5,000부정도 사철로 생산된다. 하지만 1,000에서 3,000부 정도 생산되는 카탈로그와 브로슈어는 2~3%만이 사철로 생산되고 나머지 대다수는 Alegro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생산된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새로운 작업들

12스테이션의 정합기, 십자묶기 사철기, 수동 급지부, 뮬러마티니가 개발한 노즐시스템 PUR장치와 최신 Granit 삼방 재단기가 있는 새로운 무선 제본 라인은 소프트커버 시장에서 Resl사의 위치를 격상시켰다. “우리는 끊임없이 새로운 주문을 받고 있다. 이전의 무선기였다면 소화하기 어려웠을 주문”이라고 Jiri Resl는 말한다.

이 전에는 품질을 위해 핫멜트를 사용해서 풀 작업을 한 후 사철 작업을 했었지만 오늘날 생산하는 상품은 Alegro로 PUR 풀 작업을 한 후, 추가적인 사철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시장에서 또 하나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Jiri Resl가 강조했다.

 

2015년 2월, Alegro의 도입 직전에 회사는 건설 회사로부터 카탈로그 60,000매 가량 작업의뢰를 받았다. Resl社가 두 대의 최신식 기계와 2013년에 도입한 프레스토 II 중철기를 사용하여 가장 최신의 제본 산업을 이끌고 있기 때문에 다른 체코의 인쇄 사업장들도 나호트에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Resl은 작업 수용 능력 증가(사철 작업량이 급격한 속도로 거의 두 배가 되었다)와 더불어, 새로운 시스템의 엄청난 유연성 덕분에도 많은 득을 보고 있다. “우리는 정말로 유연성이 필요했다.”고 Jiri Resl은 설명했다. “학교 교과서와 관련해선 문제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다른 작업들의 주문 생산 시간이 단 납기로 굉장히 짧아졌다.”

 

곧 도입될 Diamant 북 라인

Jiri Resl은 곧 또 다른 비장의 무기를 갖추게 될 것이다. 체코의 호의적인 경제

상황 덕분에 회사의 작업량은 늘어나고 있고, Resl社는 내년에 Diamant MC

35 북라인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제가 아버지와 Ventura MC를 테스트하러 Bad Mergentheim에 위치한 뮬

러마티니 하드커버 포럼에 방문했을 때, Diamant를 봤다. 우리 고객들은 정

기적으로 우리가 언제 양장 시장에 진출할 것인지 문의한다. Alegro가 이미

양장에 대한 등 풀 작업에 대한 해답을 주었으니 2016년에는 미래에 대한 투

자를 할 것이다.”

 

체코의 첫 번째 Alegro와 granit

트럭 60대와 두 대의 스카니아 버스로 화물 운송 회사도 운영하고 있는 Resl社는 체코에서 첫 번째로 Alegro를 도입한 것뿐 아니라 첫 번째로 Granit 삼방 재단기를 도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뮬러마티니의 새로운 Granit은 이노베이션 스마트 프레스 기술 덕분에 지속적이고 훌륭한 재단 품질을 자랑한다. 소프트커버와 양장 라인에서 광범위한 적용을 할 수 있고 완전히 자동화 되어있다.

Granit에 적용된 스마트 프레스 특허 기술은 더 넓은 수준의 생산 범위에서 최적의 그리고 일관된 재단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부드럽고 통제된 인쇄 과정을 보장한다. 지속적인 좋은 품질을 위하여 큰 상품의 경우에도 종이 사이의 공기가 완전히 빠져나가게 하여 완벽하게 재단한다.

Granit은 다양한 범위의 효율적인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Granit은 Alegro, Pantera 같은 무선기와 완벽하게 네트워킹 함으로써 자동화와 덕을 보고 있다. 기장은 생산 공정 중에 무선기의중앙 제어판을 통해 필요한 미세 조정을 바로 할 수 있다. 게다가 재단 카세트와 프레싱 패드는 간단히 교체될 수 있어서 작업 전환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다.

 

 

 

CASE 3

스웨덴 제본사의 가장 큰 투자

Vindspelet Grafiska AB 프린팅은 최근 설립된 자회사 Viareds Bokbinderi 제본과 함께 스웨덴 보라스에 새로운 사업장을 오픈하면서 무선, 사철, 중철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02년에 설립된 Vindspelet Grafiska AB는 몇 년 동안 29명의 직원들과 인쇄 작업에만 집중하고 제본 작업은 파트너 회사에 의뢰 했었다. 하지만 올해 봄, 스웨덴 보라스에 최신 기술의 사업장을 새로 열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다. 두 대의 매엽 오프셋 인쇄기와 두 대의 디지털 인쇄 시스템에 더하여 여러 대의 제본 시스템이 설치됐다. 제본 시스템은 Vindspelet Grafiska AB의 자회사인 Viareds Bokbinderi 소속다. Viareds Bokbinderi은 제본을 위해 특별히 설립되었고 8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다섯 가지 목표를 만족하는 통합 서비스가 가능한 인쇄 회사다.”  indspelet Grafiska AB와 Viareds Bokbinderi의 CEO인 Tommy Dise 의 설명이다. “첫 번째 우리는 인하우스로 모든 부가 가치를 더하고 싶었다. 두 번째 우리는 제본 공정의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해 이동 거리를 최소화 하고 싶었다. 세 번째 외부 업체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작업 계획을 세우고 싶었다. 네 번째 우리는 완성된 상품의 품질 관리를 발전시키고 싶었다. 다섯 번째 우리는 시장에서 제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싶었다.”

 

초단납기 생산에도 강해

매년 스웨덴에서도 책, 카탈로그, 그리고 정기 간행물의 작업의 크기는 작업마다 10~15% 정도 줄어드는 반면에 작업의 종류는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Dise는 “초단납기 작업은 재무적으로 우리에게 더 매력적인 작업이다. 고객들이 높은 품질을 위해서 조금 더 투자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초 단납기 생산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CEO는 확실한 생각을 갖고 있었다. “우리는 작업 전환이 빠르고 2,000부에서 10,000부정도 되는 작업 사이즈에 알맞은 무선 제본기가 필요했다.”

 

제본 기장의 추천

Asir 3 접지물 스캐닝 시스템이 달린 12 스테이션의 3692 정합기, Granit 삼방 재단기, Uno 북스태커를 포함하고 있는 Alegro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게된 것은 뮬러마티니의 평판 때문만이 아니었다. 새로 임명된 제본소 기장 Jim Mansson과 Magnus Magnusson의 의견도 반영이 된 것이었다. “우리는 무선장비 평가에 그들도 참여하게 했다.” 그리고 Mansson씨(제본 경력 35년)와 Magnusson씨(제본 경력 32년) 모두 뮬러마티니 시스템을 다룬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를 작업할 수 있는 Alegro가 우리의 최종 결정이 됐다.” 생산을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그 결정이 옳은 것이었다고 판명 났다. “우리 새무선기는 정말 조작하기 쉽다. 그리고 작업 전환도 전보다 훨씬 빠르다. 우리가 여태까지 썼던 기계와는 다른 차원의 것이다.” 게다가 두 기장은 기계의 설치 과정도 지켜보았다. “그 덕분에 우리가 Alegro에 더욱 익숙해질 수 있었다.”고 Magnusson이 강조했다.

현재 Alegro는 옵셋 인쇄 접지물의 제본에 사용되고 있다. Vindspelet Grafiska AB사가 4페이지의 미니 카탈로그나 전단지 같이 제본 작업이 필요 없는 작은 작업에만 디지털 인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회사의 인하우스 디지털 인쇄 양은 천천히, 하지만 분명하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Alegro가 가까운 미래에 옵셋 인쇄와 디지털 인쇄 접지물 모두의 작업에 쓰이게 될 것으로 보다. 디지털 무선 제본기는 항상 준비되어 있다.

 

Primera와 Ventura

Alegro와 세 대의 MBO 접지기에 더불어, Viareds Bokbinderi사는 두 대의 뮬러마티니 제본 시스템을 도입했다. 표지 피더와 6개의 일반 파일 피더, 자동 스태커가 있는 Primera C130 중철기와 Ventura 사철기다. “이제 오직 하나의 좌우명만이 있다. ‘투자하지 않으면 끝이다.” 몇 년간에 걸친 큰 투자를 설명하기 위한 Dise의 말이다. “우리의 모든 시스템이 뮬러마티니사가 공급한 것이라서 우리에게는 작동이나 애프터서비스, 그리고 교육에 있어서도 큰 이점이 있었다.” Primera는 2,000에서 10,000부 사이의 정기 간행물, 회사 브로슈어, 그리고 작은 양의 정기 간행물이나 상업 작업을 하는데 사용된다. Ventura는 500에서 10,000부의 작업을 한다. 이 회사의 고객들은 대부분 스웨덴의 서부에 있다.

 

<출처 월간PT 2016년 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3개국에서 경험한 뮬러마티니 제품 사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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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6년 2월 호주 본사와 합작 법인으로 매그스위치 특허기술에 대한 국내 독점권을 확보한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주)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2008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행보에 돌입했다. 현재 조선 빅 3사를 포함해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형 조선업체에서 동사의 매그스위치가 사용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전 세계 특허를 보유한 스위치 자기장치기술로 탄생된 초강력 영구자석, ‘매그스위치’로 국내 조선산업 자석치공구 시장 대부분을 점유해 안정된 기반을 구축하며 업계 선두로 자리잡은 것이다. 이에 본지는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주) 배성호 대표이사를 만나 그들의 경쟁력에 대해 밀착 취재했다.

취재 김민주 기자(pressb@en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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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자기장치기술의 초강력 영구자석 ‘매그스위치’
매그스위치(Magswitch)란 매그네틱(Magnetic)과 스위치(Switch)의 합성어로 호주 과학자가 영구자석의 힘을 전자석처럼 ON/OFF가 가능하도록 개발한 제품으로 자체 무게의 250배까지 들어 올릴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주) 배성호 대표이사는 “호주를 비롯해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국제 특허를 획득했으며, 2004년에는 호주 발명 대상을 받을 만큼 독보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영구자석은 전원 공급 없이 제품명 그대로 영구적이고 균일한 자력에너지를 발생할 수 있어 안정적이지만, 자력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 전자석은 자력 조절은 가능하지만 지속적인 에너지 소비와 OFF 상태에서 유지되는 여자력이 단점”이라며 “매그스위치는 이러한 영구자석과 전자석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모아 탄생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전기의 힘으로 자성을 띠게 되는 전자석과는 달리 별도의 에너지 공급 없이 영구 자석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에너지를 이용하여 반 영구적인 수명을 가진 친환경 제품으로, 자력을 ON/OFF하기 위한 스위치는 수동방식 및 전동모터, 공압 등을 이용하는 자동화 방식을 갖추고 있다. 무게 150g, 자력 70㎏f인 초경량·초강력 자석스위치부터 무게 22㎏, 자력 3톤의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매그스위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은 물론, 생활용품부터 해저(안전 및 구조장비), 군수, 조선, 자동화, 우주 산업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적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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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현장에 맞는 매그스위치 제작으로 신뢰 구축
150여 종의 다양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산업 현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객맞춤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배 대표이사는 “매그스퀘어, 직렬배열 대용량 자석, 원형배열 자석 등 수동형(ON/OFF) 매그스위치 자석류와 M Series, AR Series, LAY Series 등 공압식 매그스위치 자석류, 무선 전동식 중량물 리프터 , 40㎜ 전동식 핸드리프 등 전동식 매그스위치 자석류 등이 있다”고 제품을 소개했다.

“AR Series는 매그스위치 만이 보유한 ‘폴슈’기술을 이용하여 평면 및 곡면, 요철, 모서리 등 다양한 접합면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추가적으로 설명했다. 이 외에도 매그스위치 우드 워크홀딩 시스템으로 불리는 목공용 자석 공구는 매그스위치의 강력한 ON/OFF 영구자석을 이용하여 철재 테이블 쏘의 어느 위치에나 자유롭게 부착해 작업물 고정과 킥백 방지 등 작업안전 및 능률 향상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이미 외국 유명 쇼핑몰인 리벨리, Rockler 등에서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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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자동차·로봇 산업에 주력
배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조선 용접 현장에 주로 쓰이는 수동형(중량형) 매그스위치 자석류 사업에 치중해 왔다면, 앞으로는 자동차·로봇 산업 등 자동화 기술에 다양하게 적용 및 활용될 수 있는 공압식(경량형) 매그스위치 자석류 개발에 집중하고자 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어 그는 “가령 파트 이송공정에서 그립퍼로 주로 쓰이는 진공흡착패드와 비교했을 때, 진공흡착 방식은 파트 흡착 시 지속적으로 압축공기를 소모하게 되어 에너지 낭비와 함께 대형 컴프레서, 에어실린더 등 상당량의 부대설비가 필요하지만, 매그스위치의 공압식 자동화 자석은 ON/OFF 동작 시 약 0.3~4초의 짧은 순간에만 비교적 낮은 압력의 압축공기가 소모되어 에너지 절약 및 설비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흡착패드는 일반적으로 고무 등의 부드러운 재질로서 기대수명이 짧으며, 찢어지거나 변형이 생기는 등 지속적인 유지 보수를 위한 부대비용이 발생하지만, 매그스위치의 공압식 자동화 자석은 고장률이 거의 없어 유지보수를 위한 부대비용이 절감되며, 생산라인 정지 발생률이 희박하다. 또한 피접물을 부착 및 탈락에 소요되는 시간이 0.3~0.4초 가량으로 공정의 속도향상에 따른 생산률 증가도 기대할 수 있다. 매그스위치의 산업자동화 솔루션은 이런 자신들 만의 상당한 이점으로 자동차와 로봇 산업 등 넓은 범위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공압 ON/OFF 방식과 소형화·경량화로 무장한 동사의 공압식(에어) 매그스위치는 국내 대표적인 자동차부품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제품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기존방식으로는 제어할 수 없던 부품을 제어할 수 있으며, 효율성 면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갖췄기에 고객의 무한한 신뢰와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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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발로 뛰며 고객 대응 및 세계 무대를 향해!
사업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맨땅에 헤딩하는 마음으로 매그스위치 제품을 알리는 데에 열과 성을 다했다는 배 대표이사는 “2008년도 당시만 해도 국내 굴지의 조선업체에서도 생소한 제품이있던 매그스위치는 제품 카달로그만 봐서는 당최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단번에 알아채기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직접 조선소 용접 현장을 방문해 시연하며 제품의 용도를 확실히 각인시켜줬으며, 이렇게 쌓아 올린 고객에 대한 헌신적인 서비스 정신으로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고 지난날을 회상하며 말했다.
현재 국내 조선소 자석치공구 시장에서의 상당한 점유율은 피땀 흘린 그들의 노력에 대한 성과로 긍정적인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 결과이다. 이와 관련해 배 대표이사는 “최근에는 국내가 아닌 중국, 인도 등에서 제품 시연을 했는데, 생소하고 신기하게 바라보는 그들의 시선을 보며 이 또한 국내 사업 초창기와 같은 현상이라고 해석한다”고 전하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그들의 제품 홍보와 관련한 발걸음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갈 것임을 암시했다. 지속되는 글로벌 조선경기의 부진에도 2014년 대비 2015년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수출 활로의 길을 개척하기 위한 만반의 채비에 팔을 걷어붙인 그들의 앞날에 귀추가 주목된다.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주) www.magswitch.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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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2015 릴리스 주요 기능 하이라이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2015 릴리스는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언제 어디서나 훌륭한 작품을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공 | 어도비 정리 | 월간PT 편집부(printingtrend@gmail.com)

3.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
단계별 따라하기: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 사용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티브 에셋을 구성하거나 재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 소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 과정에서 여러제품 간에 크리에이티브 에셋을 손쉽게 구성하거나 재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기능이다.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와 비디오 편집자는 여러 데스크탑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고 및 그래픽과 같은 동일한 프로젝트 요소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처 월간PT 2016년 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2015 돌아보기 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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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 인쇄 ①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제공 | drupa 정리 | 월간 PT 편집부(printingtrend@gmail.com)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고대로부터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주위 환경을 아름답게 꾸몄고, 장식을 통해 삶을 향상시켰다. 사람들은 장식이 된 상형문자나, 그림과 흑백이든 컬러든 글을 통해 자신의 삶을 반영하고 기능적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예로 녹색신호등은 진행이라는 뜻)

세계적으로 혁신가들은 항상 일상의 객체와 외부 장식과 기능성 재료를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 다른 것은 놀라운 시각적 효과 또는 강화된 기능을 만들면서 이러한 설계의 일부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1440년 구텐베르크가 종이와 섬유의 초기 목판 인쇄를 했던 활자 의 발명으로 인해 게임의 규칙이 바뀌게 됐다.

 

구텐베르크가 575년 전 인쇄 혁명을 일으켰을 때부터 이 제조 공정은 그래픽아트의 어플리케이션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염료 및 재료의 정확한 분석으로 발전해 왔다. 그래픽 아트 기술은 정보의 공유, 홍보 활동, 교육, 유틸리티 문서의 범위에 사용하는 인쇄물을 생산하기 위해 진화했다. 산업 인쇄 포장, 장식적인 측면 및 전자 산업을 위한 정교한 기능성 재료와 같은 일상적인 면에서 장식적인 요소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이 됐다. 산업용 인쇄 용도에는 역사적으로 오프셋, 그라비아, 플렉소 인쇄 및 스크린 인쇄 등의 아날로그 인쇄 기술의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제조되고 있다. 응용프로그램의 범위는 섬유 제품, 세라믹, 바닥재, 합판, 유리, 목재, 멤브레인 스위치, 인쇄 전자, 포장, 심지어 일부 바이오 의료 재료 등의 응용 프로그램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했다.

 

 

 

대량 맞춤 시대의 충격

이러한 발전의 원동력으로 대량생산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에서 책이나 포장 된 소비재와 같은 항목을 인쇄했다. 그런 패션 직물, 장식 라미네이트, 세라믹 타일 및 제품 포장 등의 항목은 대량 생산 과정과 기술의 도움으로 소비자에게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대량생산이 개별 단가를 줄였지만, 생산 능력이 큰 투자뿐만 아니라 소재나 제품의 유입과 유출을 관리하기위한 적절한 공급망이 필요하다.

인포 트렌드의 추정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장식품 양산, 예를 들어 평면 유리, 세라믹 타일, 바닥재, 라미네이트, 직물 및 벽면 코팅 생산에 5천억 달러가 사용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의 욕망은 점점 더 우리 환경을 재료과학과 디지털 기술로 끊임없이 맞춤화 하고, 이것이 대량생산에서 대량맞춤화 하는 힘의 원동력이 된다. 이전환은 기관 투자자로 알려진 소비자들이 자신의 환경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로 맞춤화 하거나 자신의 취향과 시각적 감성이 반영된 제품을 디자인 한다. 디지털 인쇄 출력은 이제 점점 제조 업무의 효율성과 긍정적인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범위를 제공하면서 많은 사용자 정의를 허용하는데 사용된다.

 

디지털 시대의 인터스트리얼 프린팅

한 세대 전 디지털 인쇄는 맞춤화 또는 개인화 된 제품들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춘, 새롭게 통합된 생산 과정으로 소개됐다. 유망하지만, 이런 빠른 혁신은 종종 비쌌으며, 최종 사용자를 위한 허용 가능한 품질을 얻을 수 없었다. 이 공간에서 최고의 기술 중 하나는 잉크젯 인쇄했다. 수년 동안, 드롭-온-디멘드와 같은 잉크젯 기술과 잉크젯은 지속적으로 고비용, 신뢰성 문제 및 사용 가능한 재료의 범위의 한정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싸워왔다. 이러한 요인은 응용 프로그램의 범위를 제한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20년 동안 재료와 프린트 헤드의 서징 기술 개발이 효과적으로 잉크젯기술을 사용되어 그래픽 아트 제품의 대량 사용자 정의를 허용하기 위해 업계의 역학을 바꾼 제품의 수확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즉시 공업생산을 늘린다. 그 핵심에는 이러한 잉크젯 솔루션은 디지털 인쇄의 운영상의 이점의 혜택을 받으면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활성화한다.

아마도 운용 효율성은 시장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단납기상황에서 비용효율이 높은 제품을 만들어 내는 능력은 민주적인 창조적 공정이다. 준비가 덜 필요하거나 적은 저장소를 필요로 하는 인쇄 시장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브랜드 소유자와 설계자는 양산품과 높은 투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 새로운 제품 소재 및 제조 기술을 탐구하는 것은 자유다. 인터넷에 힘입어 이 제품은 소비자와 기업에 이전에 이용할 수 없었던 응용 범위의 수요를 생성한다. 운영상의 이점을 함유하고 이러한 시장 중심의 기회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의미 할 수 있다.

 

산업 풍경

인쇄 기술은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포장, 장식, 기능 인쇄 등의 산업과 같이 매우 광범위하게 걸쳐있다. 이러한 업계 모두에게 공통의 요소는 정확히 잉크바인더 및 기능성 재료 등의 범위에 놓아야 된다. 이들은 3D 인쇄물에 종이 시트로부터 다양한 표면 위에 인쇄된다.

핵심 기술은 일반적으로 인접 시장으로 이동한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하나의 세그먼트로 채택 된 기술은 관련 부문에 그 방법을 찾을 것이며, 이후 새로운 세그먼트의 특정 요구에 따라 변형된다. 디지털 혁명은 여러 경로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까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래픽 통신 시장에 있다. 디지털 주문형 인쇄는 현재 연간 A4지 10억장 규모로 이 분야에서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사용은 포장, 장식 기능 인쇄 등의 산업 분야로 이동하여

성장하고 있다.

더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주요 추세를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러한 산업 분야에서 이용 가능한 솔루션을 조명하기 위해 간단한 설명과 몇 가지 예(패키징, 장식 인쇄, 세라믹, 텍스타일, 라이네이트와 나무, 벽지, 유리, 기능적 인쇄, 멤브레인 스위치, 3D 프린팅, 인쇄된 전자제품)를 정리했다.

 

<출처 월간PT 2016년 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DRUPA PAGE, 산업용 인쇄의 디지털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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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싸바리’ 라고 부르는 합지상자는 제작 시 손이 많이 가는 제품 특성 때문에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중에서도 선물용 고급 상품상자로 일부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던 제품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합지상자는 우리 주변 광범위한 영역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이번 리포트는 최근 합지상자의 유행을 이끈 아이폰 케이스부터 고급화장품 케이스와 8각형으로 제작된 담배갑까지 디자인의 특성과 그 제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제공 | 주)본테크 조영민 대리

 

1. 인쇄지 싸바른 합지상자(일명 ‘싸바리 상자’)의 대중화

① 싸바리 박스 유행의 시작, 아이폰 포장박스

국내에서 이런 합지상자 붐을 일으킨 것은 아이폰의 국내 출시로 인하여 다양한 고객에게 확산시킨 결과로 봐도 무방하다. 반듯하고 각진 형태에 번잡하지 않고 정형화 된 모습, 어지러운 제품의 사진이나 로고, 제품정보 없이 간결한 디자인 등 아이폰이 스마트폰의 교본이 되었듯이, 아이폰 상자는 패키지 디자인의 기준 모델이 되어 디자인 분야 종사자들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② 선물용 상자에서 다양한 제품상자로 확산

아이폰 출시에 발맞춰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도 스마트폰 개발과 함께 아이폰상자를 패키지의 표준모델로 삼고 이와 유사한 모양의 합지상자에 스마트폰을 담아내기 시작했고 국내 패키지 제조사들도 합지상자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에 발 맞춰 합지 상자를 쓰는 분야도 늘어났는데. 본래 합지상자를 사용하던 화장품과 건강식품 들 쪽에서부터 널리 확산이 이루어졌다.

 

합지상자의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아이폰 상자, 90도로 각이 진 모양

 

2. 디자인의 욕구와 시장의 변화고급 패키지의 표준모델이 된 아이폰 상자

① 단순 디자인의 한계를 넘는 차별화

합지상자가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패키지 분야의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고있다, 그리고 상향평준화 된 만큼 자신들 만의 특별한 상자를 만들고자 하는 업체들의 요구 역시 커지게 되었다. 합지 상자라도 더 깔끔한 마감, 새로운 재질의 인쇄지 등 각진 상자를 기반으로 하여 새롭고 차별화된 상자를 필요로 하는 목소리들이 커지기 시작했다.

 

② 합지상자의 특이점

합지상자의 대중화를 불러온 장본인인 만큼 패키지 고급화 정책에서 아이폰상자는 다시 그 원형으로서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 아이폰 상자는 외관상으로 일반 상자들과 비교해 보면 몇 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데

 

1) 상자의 모서리가 정확히 90도로 각이 져 있다.(Square angle)

2) 뚜껑 앞면에 튀어나온 문양을 하고 있다.(Embossed surface on the rid)

3) 합지를 고정한 테이프가 자국이 없다.(No stay tape marking)

4) 인쇄지 날개 부분이 보이지 않음.(No wing-flap marking)

5) 안쪽접어 들어간 종이가 바닥까지 붙여져 있다.(turn-in to bottom)

 

위의 내용을 기반으로 시장에 등장한 요구들을 정리해보자면 기존 사각모양상자에서 보다 각이 확실하고 모서리에 어떤 자국도 나지 않는 상자에 대한요구라고 할 수 있으며, 보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정리 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모서리가 완전 90도 형태로 테이프 자국이 없는 상자.

2) 인쇄지가 안쪽으로 접어서 바닥까지 이어지며,

3) 상자의 양쪽 면에서 인쇄지 날개부분이 보이지 않는다.

아이폰 상자는 대부분 중국에서 손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출시 당시에는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장비가 아직 한국에는 도입되지 않았다. 따라서 자동 설비가 있음에도 부가적인 수작업을 필요로 하고 그에 따라서 비용과 작업시간의 증가로 생산원가의 증가를 가져왔는데 비용절감을 위하여 여러가지 해법이 자연스럽게 등장하게 됐다

 

<출처 월간PT 2016년 2월>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고급 합지상자에 관한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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